[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중, 고등학생들에게 겨울방학이란 자신의 학업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운동선수들이 시즌 종료 후 떠난 전지훈련에서 자신의 체력과 기술을 연마하듯 겨울방학 때 어떻게 학습했느냐에 따라 신학기의 성적을 얼마든지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는 수능절대평가 시대에 접어들면서 내신의 비중은 더욱 중요해지고, 학교들의 내신 난이도 역시 올라가고 있는 추세인 만큼 현명한 겨울방학 학습법이 단연 필수다.

다음은 대치동의 관리 시스템과 강의 퀄리티를 마포에서 받을 수 있는 고 퀄리티 영어학원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마포 '대치써미트' 홍석영 원장이 소개하는 영어의 내실을 갖추기 위한 겨울방학 영어학습방법 노하우이다.

첫 째, 단어를 꾸준히 반복하라. 중, 고교 내신은 학생의 평소의 영어실력을 반영하며 영어의 기본기가 잘 갖춰져 있는가를 평가하기 때문에 평소 영어실력이 부족한 학생이 시험기간에만 열심히 공부한다고 좋은 점수가 나오기는 어렵다. 영어점수가 안 좋은 학생들일수록 어휘력이 취약한데, 영어에서 어휘력은 절대적인 것이 이유이다. 그러므로 단어는 한번에 여러 권의 단어장을 동시에 암기하는 것보다 한 권을 여러 번 반복하는 과정을 통해 머릿속에 장기기억으로 남도록 학습해야 한다.

둘 째, 문법의 출제포인트를 학습하라. 문법은 독해와 해석을 하기 위한 기초체력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고등학교 영어내신의 경우 서술형 문제에서 상위등급이 결정되는 게 대부분이다. 가장 많이 출제되는 문제는 제시된 단어를 사용해서 주어진 조건에 맞게 영작하는 유형이다. 때문에 문법의 출제포인트 위주로 공부하고 문제풀이를 통해 문법을 체계화시키는 것이 도움된다. 고교내신에 사용되는 문법의 출제포인트는 일정부분 정해져 있으며 그 양이 방대한 편은 아닌 만큼, 어느 정도 마스터하면 난이도 높은 글을 읽고 영작하는데 문법이 장애가 되지는 않는다. 문법사항을 학습하면 그것을 활용해서 다양한 문장의 영작을 해보는 것도 좋다.

셋 째, 수준에 맞는 독해교재를 풀어라. 좋은 어휘력과 문법을 익힌 후 다음단계는 독해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운전을 잘하려면 운전을 많이 해보아야 하듯이 독해를 잘하려면 해석을 해 본 경험치가 쌓여야 한다. 시중에 판매하는 다양한 독해교재 가운데 자신에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정해서 학습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신의 수준보다 높은 난이도의 교제를 풀다 보면 금방 흥미를 잃고 영어공부가 고문처럼 느껴지게 된다. 가령 중2, 중3의 중상위권의 학생은 고1 모의고사수준의 교재가 좋다. 반면 고1, 고2의 중상위권의 학생은 고2, 고3모의고사 수준의 교재를 푸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학습의 주체를 나 자신으로 만드는 자세가 중요하다. 오랫동안 학습 습관을 지속하는 의지력이야말로 성공할 수 있는 열쇠이기 때문이다. 스스로의 유혹을 억누르는 의지력이 부족하거나,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으로 보다 더 효과적으로 1등급에 도달하고 싶다면 전문영어학원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대치동 숙명여고, 휘문고, 영동고, 대명중, 대청중, 대치중, 서울여고, 숭문고, 광성고 등의 내신담당으로 내신1등급을 다수 배출한 홍석원 원장이 체계화된 관리시스템으로 아이들의 실력향상을 돕는 '대치써미트'는 한 번에 한 학교만 담당하는 학교별 수업으로 물샐 틈 없는 내신대비를 자랑하는 마포중등영어, 마포고등영어학원이다.

단어, 듣기, 문법, 독해에 대한 과제 부여 후 꼼꼼한 검사를 통해 지속적인 학습을 유도하고, 분기별 문법, 독해 정기평가 진행 후 성취도 추이에 대한 학부모 상담과 피드백을 진행하는 등 우수한 영어내신 및 영어실력을 만드는데 최적화된 체계를 갖추고 있기에 마포지역 아이들이 굳이 먼 목동, 대치동까지 가지 않더라고 높은 퀄리티의 학습을 지속할 수 있어 유명세가 높다.

다가오는 겨울방학을 맞아 한 반에 정원 6명으로 이뤄진 원장 직강의 소수정예 강의는 12월 22일 1차 개강, 12월 29일 2차 개강할 예정이다. 영어내신에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한 겨울 학습방법 안내 및 마포영어학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상담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