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4번째 공연

[민주신문=양희중 기자] ‘살아 있는 헤비메탈의 제왕’ ‘메탈 갓’ 주다스 프리스트(Judas Priest)가 3년 만의 내한을 통해 정통 헤비메탈음악에 목말라하는 팬들과 조우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1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여는 이번 공연은 2008년 이후 주다스 프리스트의 네 번째 내한이다.

1969년 영국에서 결성된 후 현재까지 약 500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주다스 프리스트는 1974년 첫 음반을 발표한 후 30년 넘게 가죽점퍼와 쇠사슬, 오토바이 등 금속성의 공격적인 이미지를 연출해 온 정통 헤비메탈 그룹이다. 

특히 1980년작 ‘브리티시 스틸’(British Steel)에서 손보인 맨손으로 면도날을 든 음반 표지 사진은 당시 사회전반에 커다란 메시지를 던졌다. 2010에 발표한 ‘디시던트 어그레서’로 그래미상 ‘베스트 메탈 퍼포먼스’ 부분을 수상했다. 

이미 몇 차례 멤버 교체를 겪은 주다스 프리스트 멤버들은 예순살 안팎 노장임에도 불구하고 음악에 대한 열정을 인터뷰에서 드러냈다. EDM(일렉트로닉댄스뮤직)과 힙합에 밀려 록과 헤비메탈 음악이 설 자리를 잃었다는 지적에 대해 베이시스트 이안 힐(64)은 “내 경험상 우리가 연주하는 페스티벌에는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공연을 즐기는 관객이 있다. 관객 중에 예전보다 더 많은 젊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록과 헤비메탈에 멋진 미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일축했다.

또한 ‘젊은 음악가들에게 내가 할 수 있는 조언은 여러분이 할 수 있는 한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발전하라는 것이다. 좋은 결과물을 계속 만들어 가다 보면 누군가가 곧 알아차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체설에 대한 질문에도 2011년부터 2012년 사이 120회에 걸쳐 진행한 ‘에피탑’(Epitaph) 월드 투어가 밴드 마지막 공연이라고 선언해 세간을 깜짝 놀라게 했지만 2014년 은퇴를 번복하고 새 앨범 ‘리디머 오브 솔즈’(Redeemer of Souls)로 복귀했다. 

힐은 “우리는 당시 밴드 활동을 종료한다거나 ‘굿바이’라고 말한 적이 없다. 단지 투어 일정을 줄일 계획이다. 이전에는 투어를 완료하는 데 거의 2년이 걸렸다면 지금은 12∼18개월 안에 투어를 진행하려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주다스 프리스트는 이번 내한공연에서 1979년부터 1988년까지 주다스 프리스트 앨범들을 담당한 프로듀서 톰 알롬과 다시 합작한 18집째 정규앨범 ‘파이어파워’(Firepower) 수록곡과 옛 히트곡을 함께 들려줄 예정인데 힐은 “지난 몇십 년 동안 한국이 얼마나 많이 성장했는지 놀라울 따름이다. 여러분의 에너지와 강한 의지의 결과다. 한국 팬 여러분께 사랑을 전하며 연주를 들려줄 그 날을 손꼽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