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판교 스타트업캠퍼스가 11월 29일(목) PAN Soil & Society(판 소일 앤 소사이어티,이하 판)에서 경기도 독립서점 비북스와 함께 ‘경기도 독립 서점 콜라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판교 스타트업캠퍼스는 경기도와 경제과학진흥원이 지원하고 (사)아르콘(이사장 허인정)이 운영하는 창업가 육성 전문 플랫폼으로 1층 ‘판’을 통해 경기 지역 중소기업 제품,경기 지역 기반 신진 작가의 작품 전시 등 경기도 기업가들과 청년 창업가가 다양한 교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판의 ‘독립서점 콜라보 프로그램’은 창업가와 CEO를 대상으로 경기 지역 내 독립서점을 홍보하고 독립서점이 추천하는 도서나 창업가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4월에는 경기도 독립서점 ‘북바이북’과 함께 <카카오뱅크>의 고정희 채널총괄을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열었으며, 9월에는 ‘좋은날의 책방’ 과 홍익대학교 최지녀 교수를 초청해 ‘우리고전 미식회’를 열어 창업가들이 고전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10월에는 ‘좋은날의 책방’과 [리더의 말공부] 저자 박수밀 교수와의 만남을 만들기도 했다.

이번 11월에 진행하는 독림서점 ‘비북스’와의프로그램에는 ‘라이프 트렌드’ 시리즈를 발간해오고 있는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소장 김용섭 저자가 함께한다.저자는 젠더 뉴트럴,뉴 살롱 문화 등 2019년 핵심 트렌드 키워드를소개하며 청년 창업가들이 주목 할 만한 흥미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강연 이후에는 경기도의 신선한 먹거리를 재료로 만든 식사와 수제 맥주가 제공되는 네트워킹 디너도 마련된다.

본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스타트업 캠퍼스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