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인천 오류지구 강소형아파트 ‘검단오류역 우방아이유쉘’ 검단신도시옆 미분양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 이승규 기자
  • 승인 2018.11.09 00:37
  • 댓글 0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올 하반기에도 여전히 주택시장의 대세는 소형아파트와 새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소형아파트와 새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택은 정부의 부동산정책에도 영향을 받고 있다. 소형아파트는 정부의 대출 규제 등으로 인한 자금 부담이 중대형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적다. 또 1~2인가구가 계속 해서 증가해 시장 수요 및 투자가치로도 충분하다. 수요자들의 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부동산시장의 변화와 무관하게 현재 진행형이다.

인천검단신도시 옆 오류지구에 핫플레이스 강소형아파트 ‘검단 우방아이유쉘’이 미분양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 중이다.

검단오류역우방아이유쉘’은 인천광역시 서구 오류동 1722-1번지 일대에 지하2층~지상18층의 7개동 총 420세대로 단일평형, 전용면적 66㎡의 소형평형 6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었다.

4베이 혁신평면의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량 및 채광이 우수하며 세대별로 드레스룸, 붙박이장, 팬트리, 현관수납장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디지털 홈시스템, IoT 홈네트워크, 최첨단 CCTV, 무인택배 시스템 등을 도입했으며 친환경 벽지와 페인트, 자연환기 시스템, 주방상판 엔지니어스톤 등 친환경 재료를 사용해 새집증후군, 아토피 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검단 우방아이유쉘아파트가 들어설 단지 앞에는 대촌공원이 있어 영구조망이 가능한 공세권 아파트이다.

단지에서 도보 3분 거리에 명문학군으로 어린이집, 꼬마정원유치원, 단봉초등학교와 중학교(신설 예정)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학세권으로 손색없는 단지이다.

단지내 중앙광장으로 넓은 잔디마당을 실현하고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조성하고 인근에 대규모 근린공원으로 숲세권 친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휘트니스센터, 어린이집, 키즈카페, 경로당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미 완공되어 운행 중인 인천2호선 검단오류역, 왕길역을 약 500m 거리에 도보로 역세권을 이용 가능해 직장인들이 출퇴근하기 용이하다. 차량이용 시 검단양촌IC와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공항철도환승 시 마곡나루역, 상암DMC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중심으로의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수도권 서부의 광역교통망을 구축하였으며 배후 교통시설로는 2023년말에 개통예정인 일산킨텍스역의 GTX 를 이용하게 되면 강남권 출퇴근이 20여분 걸리는 교통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다.

검단오류역우방아이유쉘아파트 배후수요로는 강서구 마곡지구의 신규아파트의 평당금액이 2000만원대가 넘는 금액에 거래되면서 마곡지구와의 이동이 편리한 검단 오류역 우방아이유쉘아파트는 마곡지구의 직장인들로부터 문의전화가 끊이질 않는다는 검단 우방아이유쉘모델하우스 관계자의 전언이다. 또한 김포대교건너 1기신도시 인구100만이 넘는 일산신도시 및 대단위 검단산업단지 등이 배후수요라고 할 수 있으며 웰빙단지의 품격을 고루 갖추고 있는 조건임에도 주변아파트시세보다 평당100~200만원이낮은 착한 분양가로 수요자의 인기가 높다.

검단우방아이유쉘 분양관계자는 “최근 검단오류역을 비롯한 교통여건 개선, 상대적으로 저렴한 집값 등으로 탈 서울 수요 거주지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라며 “검단우방아이유셀과 비젼을 함께할 고객분들의 문의에 가감 없는 정보와 상담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이승규 기자  press3361@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