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가 앞둔 의혹제기 모함?...사실일 경우 논란예상

▲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지난해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 직전 민주당 손학규 당시 대표가 서울 지역위원장들에게 100만원이 든 돈봉투를 돌렸다는 내용의 제보가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에 접수돼 논란이 일 전망이다.

이같은 제보가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선거영향은 물론 정치권에 적잖은 파장을 일으킬 전망이다.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나온 의혹제보에 손 대표 측은 의도가 순수하지 않다며 즉각 반발했다.

27일 선관위에 따르면 민주당 전직 지역위원장 A씨는 “지난해 10월23~24일께 손 대표가 영등포 중앙당사에서 서울 내 지역위원장 회의를 소집, 참석자 35명 정도에게 5만원권 20장이 든 돈봉투를 배포했다”고 증언했다.

A씨의 증언을 확보한 선관위는 조사에 착수했지만 별다른 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에 자료를 넘기긴 했지만 정식 수사를 의뢰한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선관위 관계자는 “당시 회의에 참석한 이들 중 11명을 불러 조사했지만 모두 돈봉투를 받은 적이 없다고 진술했다”며 “증거가 조금이라도 발견돼야 검찰에 수사의뢰를 할 텐데 증거라고 할 수 있는 건 제보자 A씨의 진술뿐이라 관련자료만 서울중앙지검에 이첩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손 전 대표 측은 황당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손 전 대표 측 관계자는 “당시 자리에는 기자들과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보는 눈이 많아 손 대표가 돈을 전달한다는 건 불가능했다”며 “시간적으로도 그럴 여유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또 “제보자인 A지역위원장은 지난해 연말 민주통합당으로 통합하는 과정에서 위원장 자격을 박탈당한 인물로서 대표적인 통합반대파”라며 “지난해 12월8일 영등포당사에서 열린 전국지역위원장 회의에서 몸싸움을 벌이기도 했던 분”이라고 설명했다.
                                                                                                            < 이완재 기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