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아이센스리그 PC방이 10월 1일(월) 본사에서 개최된 10월 첫 사업설명회에서 약 100팀이 넘는 예비 창업자들의 신청 및 참석으로 만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PC방 창업 열풍 속에 예비 점주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아이센스리그 사업설명회는 PC방 창업 절차는 물론 창업 노하우와 매출 달성 비법 등 다채로운 정보를 무료로 제공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본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제도와 혜택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예비 점주들에게 창업에 대한 확신을 선사한다. PC방 창업 정보가 담긴 책과 아이센스 정품 장패드, 1:1 상담권 등이 무료로 제공되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본사는 참석하지 못한 예비 창업자들의 추가 사업설명회 개최 문의가 끊이지 않아 10월 22일(월), 10월 29일(월)에 추가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와 같은 사업설명회의 인기가 겨울 극성수기를 겨냥해 PC방을 창업하기에 10월이 최적의 시기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12월과 1월은 겨울 방학이 있어 PC방 업계에서는 극성수기로 분류된다. 뿐만 아니라 날씨가 추워지면서 외출대신 PC방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매출 극대화를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 이에 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PC방을 창업하려는 예비 점주들이 많다.

PC방 창업에는 대개 두 달여의 기간이 필요하다. 12월에 안정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10월에 창업 준비에 돌입, 창업상담과 정보수집, 매장 계약이 이루어져야 한다. 공사를 완료한 뒤 11월 중에 매장을 열고 매장 운영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야 한다. 본격적으로 성수기에 진입하는 12월에는 매장 운영에 주력해야만 성공적으로 극성수기를 맞이할 수 있다.

극성수기 매출 달성에 성공할 경우 상권 내 입지 강화로 단골손님을 유치하는 것에 유리해진다. 겨울을 넘어 봄과 여름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돼 성공 창업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10월이 얼마 남지 않아 10월 중 창업상담, 정보수집, 계약 등의 모든 초기 절차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자세한 창업 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많은 예비 점주들이 사업설명회에 발걸음 하는 이유다.

실제 사업설명회를 찾은 예비 점주 중 상당수가 당일에 계약을 완료하고 있다. 9월 중에만 방문 신청 건수가 200팀을 넘겨 업계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사업설명회는 선착순 50명을 대상으로 하지만,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초대장을 발송하는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사 관계자는 “겨울 극성수기가 임박해 예비 점주들의 사업설명회 참석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실제 사업설명회를 방문해 당일 계약을 진행하는 예비 점주의 비율이 급증하고 있다”며“성공적인 PC방 창업을 이끄는 다양한 제도와 혜택을 제공해 예비 점주들의 신뢰가 상당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창업에 서둘러야 하는 시기인 만큼 추가 사업설명회를 방문해 성공 창업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센스리그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매일경제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에 2년 연속 선정된 PC방 창업 브랜드로 업계 최다 7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개그맨 박명수를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가맹점 매출증대를 위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본사는 예비 점주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도와주는 다양한 제도와 혜택을 운영 중이다. 특히 관심을 받는 제도는 ‘재창업보험’ 제도로, 가맹점들이 설정한 목표 매출을 6개월 내 달성하지 못하면 본사에서 매장을 인수 후 새로운 매장을 열어주는 제도다. 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 제도로 안정적인 창업에 대한 확신을 제공한다. ‘투자 원금 100% 보장제도’와 ‘1금융권 최대 1억원 대출 지원 혜택’ 역시 인기가 좋다.

10월 계약자 중 선착순 10명에게는 인텔커피레이크 8500, GTX 1060 3G, 16G RAM을 전 좌석 무상 제공, 주변기기 100% 무상제공, 가맹비 100% 면제, 1금융권 대출 지원 등 18가지의 파격적인 혜택을 선사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업설명회를 방문하는 예비 점주들에게는 2018 신규 인테리어 ‘미드나잇’이 매장에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시공되며, 재창업보험 증서도 추가 제공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