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착공 예정된 GTX A노선 개통 시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 연결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파주 운정신도시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상업시설이 있다. 바로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이다. 시설 자체의 집객력이 우수하며 풍부한 주변 수요를 갖춰 호평 된다. 또한 파주 운정신도시 중심 입지를 확보해 지역에 예정된 호재의 수혜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상업시설이 위치한 경기도 파주 일대에는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부동산 가치가 들썩이고 있다. 연말에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의 착공이 예정돼있고, 최근 개최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황리 종료되면서 남북관계가 빠르게 좋아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정부가 시행한 9.13 부동산 규제 지역에도 해당되지 않아 파주 운정신도시에 대한 부동산 관계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

가장 주목받는 호재는 단연 GTX A노선 연내 착공이 거론된다. 교통망 확충 호재가 예정된 지역은 대개 인구유입, 상권 발달과 같은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한다. 지역의 부동산 가치 역시 상승하는 경우가 많다. 파주 역시 GTX A노선 착공 호재로 미래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GTX A노선은 서울 삼성역과 파주 운정 지역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에 도착 가능하다. 서울로의 이동이 매우 빨라지며, 서울 생활권이 공유돼 서울이 보유한 다양한 문화 인프라,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된다.

지하철 3호선도 연장을 검토 중이며, 서울-문산 고속국도, 서울 제2외곽순환국도도 확충될 예정으로 향후 서울로의 접근성은 더욱 탁월해질 예정이다. 이에 수도권으로 주거를 이동하는 서울 인구의 활발한 유입이 기대된다.
 
얼마 전 제3차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된 것도 파주 일대 부동산의 가치 상승에 영향을 준다. 파주는 지리적으로 북한과 가깝기 때문에 남북관계의 개선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변동한다. 실제 올 4월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직후 파주 일대 아파트 거래 가격이 0.26% 상승했다. 제3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이후 제4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및 북미 정상회담 개최가 시사되고 있어 파주 지역의 부동산 가치 상승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파주 지역이 9.13 부동산 규제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는 것도 지역 부동산 가치를 높여준다. 조정대상지역에서의 주택 거래가 빠르게 위축되고 있어 규제가 적은 파주 지역 부동산 상품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분양에 순항 중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한 장점을 지닌다.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과 같은 투자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다양한 혜택도 선사하고 있어 투자가치가 좋은 상업시설로 입소문 타고 있다.

9.13 부동산 규제 시행으로 주택 시장의 거래가 정체된 상황이다. 투자 제약과 대출 규제로 자금 마련이 어려워 주택 상품의 투자가 힘들어졌다. 뿐만 아니라 시중 은행의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저축 상품의 투자 가치도 매우 낮은 상태다. 이에 비교적 규제가 적고 빠르고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은 오피스텔 입주민을 고정수요로 확보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한 장점으로 인기가 좋다. 입지 좋은 상품의 상당한 시세 차익도 기대 가능하다.

오피스텔 내 자리한 상업시설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 역시 분양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실제 앞서 분양에 나선 오피스텔은 우수한 입지와 시설, 탄탄한 수요의 장점이 호평되며 240실 모두 단시간에 완판을 기록했다.

시공과 시행은 월드타워건설이 맡았다. 월드타워건설은 건실한 기업으로 업계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과 ‘2018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대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상업시설은 집객력이 뛰어난 시설을 갖췄다. 역세권 스트리트형 상가의 장점을 바탕으로 건물 내 상가와 달리 개방성과 가시성이 우수하다. 거리와 연결된 상업시설로 인근을 지나는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상가로 유입하기 좋다. 나열식으로 배열된 상가 간 시너지 효과로 고객의 상가 체류 시간도 비교적 길어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오피스텔 내 상업시설로 희소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일반적으로 오피스텔에 입주한 젊은 사람들은 단지 내에서 생활 편의를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과 같은 생활 밀착형 상가들을 1층에 대거 입점하는 전략적 MD 구성를 선보일 예정이다. 2층에는 프랜차이즈 식당 및 전문 음식점이 입점을 앞두고 있어 인근 거주민은 물론, 지역민, 외부 방문객 활발한 유입이 전망된다.

역세권 상업시설로 야당역에 인접해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방문이 편리한 것도 장점으로 손꼽힌다. 대로변이 접한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사거리 사방에서 고객이 유입되는 것도 돋보인다. 주목도와 인지도 확보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돼 지역 대표 상업시설로의 성장이 예고된다.

사전에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의 입주민을 기본 수요로 확보했으며,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 야당역 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총 1만 2천여세대를 배후수요로 품고 있어 탄탄한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인근 일산신도시와 10여개의 파주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이 예정돼 약 25만명의 추가 수요도 확보될 예정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이유다.

교통망 확충으로 지역 내 교통편의 향상과 부동산 가치 상승이 예견돼 투자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는다. 인근에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개통 등 교통망 개발이 활발해 상업시설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해진다.

한편,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자리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