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기도 ‘김포한강 신도시 동일스위트’ 미분양 아파트 모델하우스 운영중, 84㎡ 총 1,732세대 분양가 상담
  • 홍의석 기자
  • 승인 2018.09.15 00:00
  • 댓글 0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수목원, 메타세콰이어숲, 파크볼장, 조깅트랙을 갖춘 축구장 약 18배 규모의 은여울공원을 끼고 있는 공세권 아파트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THE PARK'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동일과 ㈜동일스위트가 공급하는 수도권미분양아파트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THE PARK'는 김포 한강신도시 Ac-06, Ac-07블록 택지개발구역에 들어서며, 1, 2단지 총 1,732세대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 동, 1,021가구의 1단지와 지하 2층~지상 26층, 8개 동 711가구의 2단지 총 1,732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 단일 전용면적 84㎡ A·B·C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전용면적 84㎡ A타입은 4개의 침실로 설계되어 대가족이 거주하기에 알맞다. 전용면적 84㎡ B타입과 84㎡ C타입은 3개의 침실과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다양한 공간구성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맘스카페, 키즈플레이존 등이 들어서며, 전체 면적의 약 40%가 중앙광장, 잔디마당,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친환경 녹지로 설계되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주변생활편의시설로는 도보 거리에 대형할인마트가 위치하고, 인근에 중심상업지구, 병원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단지 인근에 은여울중, 김포도곡초가 2019년 3월 개교 예정이다.

신규 지하철 개통은 부동산 가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가장 큰 호재 중 하나다. 때문에 신규 지하철 노선의 인근 부동산은 개통이나 착공을 앞두고 높은 가격 상승세를 보인다.

최근 서울 마곡지구 마곡나루역이 9월말 개통을 앞두고, 지난달 종합시험운행에 들어갔다. 승강장 정위치 정차 등 총 69개 항목에 대한 시설물검증시험을 실시하고, 실제 영업상황을 가정해 공항철도 영업열차 총 2084편 투입해 점검한다.

마곡나루역은 지하 3층 연면적 1만2283㎡ 규모로 9호선 환승역과 연결되며,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신규 역사다. 당초 지난해 12월 개통 예정이었으나 9월말로 미뤄졌다.

이 때문에 마곡나루역 인근 아파트들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올랐다. 마곡나루역 도보 5분 거리의 엠밸리7단지 전용 84㎡는 최근 12억원을 호가하고 있다.

마곡지구와 인접한 김포에도 내년 7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한다. 김포도시철도는 김포 양촌에서 서울 김포공항까지 양촌~구래~마산~장기~운양~걸포북변~김포시청~풍무~고촌~김포공항 등 총연장 23.67㎞, 10개 역이 새롭게 조성된다.

최초 올해 11월 개통 예정이었으나 내년 7월로 미뤄졌다. 내년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양촌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지고, 5·9호선, 공항철도 등이 지나는 김포공항역 환승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 강남역까지 1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마곡지구 내 아파트 값이 급등하면서 마곡지구와 인접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김포한강신도시가 김포도시철도 개통을 앞두고 주목을 받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THE PARK'는 2019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아파트로 1단지에서 도보 7분 내외, 2단지에서 도보 5분 내외 거리에 마산역이 위치하고 있다.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을 이용하면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에 도달 가능해진다.

또한, M버스 정류장이 단지와 인접하며 서울 주요도심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그리고 차량 이용시에는 인근에 제2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자유로 등을 이용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진입도 편리하며, 특히, 서울지하철 5, 9호선 연장사업이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어, 향후 여의도, 디지털미디어시티(DMC), 마곡, 광화문은 물론 강남 등의 업무지구 접근성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수도권미분양아파트 김포한강신도시 ‘김포한강 동일스위트 THE PARK'는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입주는 2020년 12월 예정이다. 분양가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표전화로 상담이 가능하다.

홍의석 기자  news@iminju.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