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합리적 공급가 책정…입지 탁월해 생활 만족도 높아 인기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의 투자 규제가 강화되면서 한 채를 사더라도 똑똑한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대출 규제 시행으로 대규모 자금 확보가 어렵고 다주택 보유로 인한 페널티가 적용되면서 합리적 가격으로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입지가 탁월해 생활 편의가 좋은 아파트들이 선호된다. 인근 지역의 호재로 미래가치 상승이 더해진다면 금상첨화다.

이런 아파트들은 가성비 좋은 아파트들로 불리며 투자자는 물론 내 집 마련을 앞둔 실수요자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인 가성비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부동산 시장의 ‘O세권’ 마케팅은 가성비가 중시되는 분위기를 잘 보여준다. 과거에는 역세권 정도만 활발하게 사용됐지만, 최근 다양한 입지적 조건을 ‘O세권’ 단어에 접목한 신조어들이 탄생해 눈길을 끈다. 공세권, 학세권, 숲세권, 몰세권과 같은 단어들은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 장점을 더욱 돋보이게 표현할 수 있어 다양하게 사용된다.

다양한 ‘O세권’ 중 두 개 이상의 정주 여건을 만족하면 ‘멀티세권’, ‘다세권’으로 불리며 가치가 높은 아파트로 평가된다. 여기에 합리적 가격이 갖춰진 단지는 가성비 최고 아파트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다.

최근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일반 아파트에 비해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다세권 단지로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갖춰 가성비가 좋다고 호평 된다.

지하1층~지상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로 건립 예정인 대규모 단지로,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높은 공간 효율을 선보인다. 주방 팬트리와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여유로운 공간 확보를 돕는다.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하며 전 세대에 계절창고도 마련해 입주자들의 편의를 높인다.

단지 내에 조성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주목받는다. 스파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설과 조식이 제공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가 제공돼 수준 높은 생활 영위가 가능하다.

역세권, 숲세권, 학세권을 두루 갖춘 입지적 장점도 돋보인다. 이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인접한 역세권에 입지한다. 역세권은 예전부터 인기가 좋은 대표적인 입지 조건이다. 지하철역에 가까우면 통근으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가 적다. 여가 시간 확보도 용이해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 역세권은 매우 중요한 입지요소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을 차량으로 10분 내 도달 가능해 도로망도 탁월하다. 서울을 비롯한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이 쉽다.

쾌적하고 자연 친화적인 주거 단지로도 인기가 좋다. 산과 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숲세권 단지는 주말 나들이하기 좋고 공기도 깨끗해 찾는 사람이 많다. 이 단지는 독산이 인접한 숲세권 아파트 단지로, 독산성과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해 산책로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의 대규모 공원도 자리해 도심 속 힐링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이 가까운 학세권 단지로 다양한 학교 시설이 입지해있고, 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기반시설도 갖춰 자녀가 있는 가족 수요자들의 좋은 평이 예상된다.

직주근접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있고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도 2020년 상반기 건설이 계획돼 직장인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이 전망된다.

오산과 동탄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해 생활 편의가 매우 높은 것도 이 단지만의 강점이다. 단지 인근에는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시설이 밀집해있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아파트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가를 책정해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기고 있어 돋보인다. 향후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해 볼 만하다.

한편,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들어선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의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