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국내 대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김철호 대표)가 2018 하반기 어르신 본죽 나눔 선정기관을 발표했다.

이번 나눔 활동은 장애, 저소득, 독거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지역 어르신에게 따뜻한 죽 한 그릇을 선물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10년간 해마다 어려운 이웃의 어르신에게 죽을 선물했으며 약 6만 그릇의 영양죽을 어려운 이에게 전달해 눈길을 끈다.

2018 하반기 본죽 나눔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 청주상당재가노인지원센터, 대전 동구아름다운복지관 등 9개 기관이다. 여기에 상반기 우수 수행기관을 포함 총 11개 기관에 영양죽을 지원 예정이다.

오는 8월 21일부터 12월 18일까지 18주간, 사회 공헌단체 (사)본사랑(최복이 이사장)과 함께 총 3천 그릇의 죽을 지원한다. 지원 기간과 자세한 내용은 본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본사랑의 최복이 이사장은 “매년 본죽 지원 기관 선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눌 수 있도록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을 선보인 본아이에프는 본죽을 시작으로 본죽&비빔밥 카페, 본도시락, 본설 등 한식을 주메뉴로 한 외식 브랜드를 선보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