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서울, 경기권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줄을 잇고 있지만 전통적인 산업 밀집지역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는 상황이다. 특히 중소기업 육성책을 내놓은 지역에서는 중소기업과 창업기업들의 보금자리로 선호도가 높아 지식산업센터가 귀하신 몸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대표적으로 김포시를 꼽을 수 있다. 김포시는 첨단산업관련기업 정보통신기술(ICT) 콘텐츠산업, 정보기술(IT) 첨단융합, 연구개발(R&D) 등 부가가치가 높은 첨단산업 분야 기업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곳으로 현재 속속 대기업들의 입주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마곡지구 LG연구단지 배후지역으로 굳히면서 대학, 연구기관, 자원시설 및 장비, 통신망이 완비되어 중소기업 지원기관 및 산업인프라가 우수하다. 이밖에 주변 한강신도시를 비롯해 대규모 주거지가 마련되어 있어 편의시설, 상업시설, 교통여건 등이 잘 구축되어 있어 근로자들의 근무환경도 좋은 편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지식산업센터에 들어오는 업종들이 공해유발 가능성이 적다보니 주거지와 접한 도심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로 인해 근로자들의 확보가 용이하고 주거지에 잘 갖춰진 기반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중소기업과 창업기업들에게 환영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한 가운데, 한강시도시에 들어서는 경동 미르웰시티는 지하 3층~지상 7층, 1개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가 관심을 받고 있다. 도심벤처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됐으며 4차산업에 적합한 사무실 형태로 설계돼 R&D, 설계, 엔지니어링 등 전문업종뿐만 아니라 IT, 의류, 유통 등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다.

“3.3㎡ 당 5백만원대로 실투자금 2천만원대의 저렴한 분양가에 나와 실입주자 또는 특히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바로 마고지구의 배후입지라는 점이 큰 매력인 것이다.

‘경동 미르웰시티’는 교통여건이 매우 뛰어난 곳인데, 내년 완공되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 예정으로 신설될 장기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역세권에 위치한다. 따라서 김포도시철도와 김포공항 지하철 환승을 통해 김포시청 7분, 킨텍스 12분, 김포공항 19분, 여의도역 30분 이동이 가능하다.

김포김포고속화도로(김포한강로)와 자유로를 비롯해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용이해 서울 및 도심 접근성이 양호하며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48번국도과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할 경우 김포시 주요지역 및 서울 도심(마곡택지개발지구) 접근이 수월하며 마곡지구 대비 저렴한 분양가와 임대료가 예상돼 마곡지구 업무단지 배후수요 및 김포시 인근 주요 산업단지 수요 흡수도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경동미르웰시티는 현재 건축 중인 KB전산센터 및 신세계전산센터 사옥과 한국전력공사 및 국민보험공단 사옥과 인접하며 인근에 종합의료시설도 건축 예정으로 장기동 아파트 밀집지역 및 도시지원시설도 가까이에 자리해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또한 한강택지개발지구 및 풍무, 걸포지구, 한강씨네폴리스 등 풍부한 개발 호재도 수혜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경동미르웰시티 분양홍보관 관계자는 ‘경동 미르웰시티는 풍부한 개발호재와 배후수요를 갖춘 김포 한강신도시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최대 5.4m의 높은 층고와 소규모.대규모 기업에 맞춘다양한유닛을 제공한다.” 며 특히 합리적인 분양가와 각종 세제혜택으로 투자가치가 높아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포한강신도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장기동 2008-4, 5에서 분양하며 대표전화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