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입주 기업 위한 다양한 금융 혜택과 합리적 분양가로 인기↑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수익형 부동산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블루칩’으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에도 서울과 수도권 등 투기 과열지구의 아파트 가격은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여기에 정부의 대출 규제 강화로 자금력을 갖추지 못한 사람들의 주택시장 진입이 어려워지면서 소규모 자본으로 투자가 가능해 진입이 상대적으로 쉬운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은 소액투자가 가능하다는 것 외에도 매월 꾸준한 임대수익 실현이 가능해 ‘제2의 월급’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지가 좋은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 향후 매매가 상승으로 인한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처로 선호된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최근 뜨고 있는 것은 지식산업센터다. 인기 높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인 오피스텔이 최근 공급 과잉 등으로 임대 수익률 하락을 겪고 있어 지식산업센터에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지식산업센터는 투자 규제가 적고 비교적 자유로운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실입주자를 위한 혜택도 다양해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실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취득세 감면과 재산세 감면, 부가세 환급 등 다채로운 세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경우에 따라 정책자금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자금 확보가 어려운 소규모 기업을 위해 분양가의 최대 70%까지 장기 융자 혜택을 제공해 입주 초기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것도 지식산업센터만의 장점이다.

이런 상황 속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가 지식산업센터와 센터 내 상가를 동시 분양에 나서 화제다.

시화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는입지가 탁월해 편의가 좋고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쾌적한 환경, 인근 지역의 풍부한 수요가 돋보인다. 실입주 기업을 위한 금융 혜택도 풍성하며 합리적인 분양가까지 책정해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에 탁월한 우수한 설계로 좋은 평을 받는다. 지상 10층 규모로, 6~7m의 높은 층고가 적용돼 복층으로 사용 가능하다. 공간활용도가 좋다. 1㎡당 1.5톤의 하중을 감당할 수 있는 튼튼한 내구 설계도 갖췄다.

또한 공용 에어컴프레셔실이 조성돼 지식산업센터 내 쾌적한 공기를 선사한다. 특화 설계를 도입해 입주 기업들의 관리비 부담을 낮춘 것도 특징이다. 입주 기업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는 차량 방문이 많아 주차공간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동시에 594대가 주차 가능한 여유로운 주차공간이 눈길을 끈다. 9.2m 주차 램프 폭은 국내 최대 규모다. 5톤 차량이 진입 가능한 넓은 주차 공간도 갖췄다. 뛰어난 주차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가의 경우 공장 382호실을 비롯해 상주 업체 직원이 이용하는 기숙사도 조성돼 상당한 고정수요 확보가 예측된다. 층고도 4.5m로 상당히 높아 다채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총 119호실이 상가에 조성 예정으로 다양한 MD 구성이 가능해 공실 발생의 위험이 적고,많은 인구 유입도 전망된다. 시화공구상가도 가까워 추가적인 수요 확보도 기대 가능하다.

접근성도 우수하다. 정왕역과 군자분기점, 정왕IC, 서안산IC, 남안산IC 등이 인접해 교통망이 훌륭하다.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도로도 인근에 자리한다. 인천과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 등의 대규모 도시들이 20km 반경 내 위치해 추가 수요 확보도 기대 할 수 있다.

실입주 기업들을 위한 금융 혜택과 합리적인 공급가도 메리트다. 초기 입주 비용 부담을 대폭 낮춰주기 위해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80% 대출 등의 폭넓은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기업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합리적 공급가도 눈에 띈다. 2억원대부터 시작하는 착한 공급가로 경쟁력을 갖췄다. 지상 1층은 3.3㎡당 700만원대의 착한 분양가를 제시해 ‘가성비 갑’ 지식산업센터로 입소문 타고 있다.

한편, 대명건설이 선보인 정왕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의 시행 수탁자는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1층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