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권 갖춰 생활 편의 탁월한 아파트…가격도 합리적으로 가성비 좋아 호평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아파트를 찾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인 가성비는 지불한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줘 효용이 높은 것을 나타낸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저렴한 매매가에 다양한 입지를 갖춰 생활 만족도가 탁월하고 시세 상승이 기대돼 미래가치가 높은 상품을 의미한다.

아파트 시장에서 가성비는매우 중요하다. 특히 요즘처럼 정부의 대출 규제가 심해 자금 조달이 어려운 시점에서는 더욱 그렇다. 이에 상대적으로 착한 분양가를 제시하면서도 여러 입지적 장점으로 높은 생활 편의를 주는 아파트 단지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는 ‘O세권’ 마케팅은 이런 상황을 잘 보여준다. 과거 지하철역과 가까운 것을 의미하는 역세권 정도만 마케팅에 사용됐었지만,최근에는 공세권,학세권,숲세권,몰세권과 같은 다양한 입지적 조건을 ‘O세권’ 단어에 접목한 신조어들이 탄생해 눈길을 끈다. 이들 단어는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인 장점을 극대화해 표현할 수 있어 여러 곳에서 사용된다.

다양한 ‘O세권’ 중 두 개 이상의 입지적 장점을 보유한 곳은 ‘다세권’으로 높은 가치를 인정 받는다. 여기에 가격적인 메리트가 더해지면 ‘가성비 갑’ 아파트로 불리며 부동산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다.

조합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역세권과 숲세권,학세권을 모두 갖춘 다세권 단지로 인근 아파트에 비해 합리적인 공급가를 제시해 가성비 좋은 아파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역세권,숲세권,학세권의 다세권을 품고 있지만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모집가를 책정해 눈길을 끈다. 인근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기고 있어 차별화된다.향후 높은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

역세권과 숲세권은 최근 ‘워라밸’, ‘욜로’ 등의 삶의 질을 중시하는 라이프 트렌드가 형성된 요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입지적 조건이다. 이중 역세권의 인기는 단연 으뜸이다. 지하철역에 가까울 경우 직장으로의 이동이 용이해 피로와 스트레스가 적다. 또한 이동 시간 단축으로 여가 시간을 확보하기에도 좋아 ‘저녁이 있는 삶’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역세권은 매우 중요한 입지요소다.

쾌적하고 자연 친화적인 주거 단지도 인기 요소다.인근에 산과 공원 등이 인접한 숲세권 단지는 일과 후 또는 주말을 맞이해 나들이하기 좋고 단지 내 공기가 깨끗해 인기를 끌고 있다.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인접한 역세권에 입지해 수도권으로 빠른 진출입이 가능하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을 차량으로 10분 내 도달 가능해 도로망도 우수하다.

독산도 인접한 숲세권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독산성과 산림욕장, 세마대 등 사적을 비롯해 산책로도 조성됐다.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의 대규모 공원이 가까워 도심 속 여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등이 인접한 학세권으로 다양한 학교 시설이 위치해 있고,한신대학교, 병점 시립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기반시설도 갖췄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인근에 있고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도 2020년 상반기 건설이 예정돼 직주근접 주거지로도 가치가 높다.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1층~지상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로 건립 예정인 대규모 단지다. 전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공간 효율을 높인 것이 돋보인다. 주방 팬트리와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실용성이 높다는 평이다.입주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도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한다. 계절창고도 전 세대에 갖춰진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도 예정돼 생활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단지 내 스파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선다.조식을 제공하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오산은 물론,동탄권 생활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아파트 단지 인근에는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생활편의 시설과 문화시설들이 밀집해 높은 생활 편의가 전망된다.

한편,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들어선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의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