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완료된 오피스텔 내 고정 수요와 인근 지역 수요 풍부해 높은 수익 기대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운정신도시 중심에 위치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분양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다.

이 상업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와 시설 자체의 고객 집객력이 우수해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훌륭한 교통망과 예정된 지역 호재도 가치를 더한다.

최근 정부가 지난해 시행된 8.2 부동산 대책에 이어 다시 한번 강력한 부동산 투자 규제를 시사해 주택시장 투자에 적신호가 들어왔다. 지난 7월 종합부동산세 개편안이 공개되면서 주택시장에는 더욱 찬바람이 불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실제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의 수익형 부동산 거래량은 34만 7,047건이다. 이는 2006년 이후 최고치다.

은퇴 세대들의 자금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투자금도 수익형 부동산으로 몰리고 있다. 시중 1금융권 은행 금리가 최대 2% 후반대로 낮고, 정부의 대출 규제로 많은 자금이 필요한 아파트 투자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소액투자가 가능하고 매월 꾸준한 수익실현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투자 즉시 수익이 실현되며 입지가 좋은 상품은 높은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인기다.

가장 선호되는 수익형 부동산 상품은 오피스텔과 상가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이 뜨면서 많은 사람들이 오피스텔과 상가투자에 몰려 좋은 입지의 상품을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매우 활발하다.

운정신도시에 입지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은 안정적인 수익이 기대되는 투자처로 인기가 좋다.

상업시설이 입지한 운정신도시는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지역이다. 교통 개발호재가 예정돼있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기 때문이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A노선(파주 운정역~화성 동탄역) 착공이 예정돼 미래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교통 편의가 매우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남북회담 성사로 훈풍이 불고 있는 남북관계도 지역 내 톡톡한 수혜효과를 줄 것으로 보인다.

지역 부동산 시장의 좋은 분위기는 앞서 분양을 시작한 ‘월드스테이 오피스텔’의 완판을 통해 이미 입증됐다. 이 오피스텔은 분양 시작과 동시에 240실 모두 완판을 기록해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화제가 됐다.

분양관계자는“투자가치와 주거가치가 뛰어나 오피스텔의높은 인기를 예상했지만 이렇게 빠르게완판을 기록할 줄은 몰랐다”며“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공과 시행을 맡은 월드타워건설은 업계 내 건실한 기업으로 평가된다. 현재까지 프로젝트 전체 달성의 성과를 이루어내 산업통상자원부와 조선일보가 후원하고 디지틀 조선일보가 주최하는 ‘2018 소비자가 선정하는 품질만족대상’ 상가부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월드타워건설의 야심작인월드스테이 오피스텔상업시설 분양도 청신호가 들어왔다. 매력적인 수익형 부동산 상품을 찾는 많은 사람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 상업시설의 가장 돋보이는 메리트는 풍부한 수요를 품고 있는 입지에 위치한 점이다. 야당역오피스텔 단지 3천여세대, 빌라단지 6천여세대, 한빛마을 9개 단지를 포함해 약 1만 2천여세대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상가를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완판된 오피스텔 240실의 고정수요도 확보됐다.

인근 일산신도시 및 10여개의 파주 기존 산업단지, SBS탄현센터, 출판문화단지, 한국폴리텍대학(예정), LG디스플레이 클러스터 파주공장 준공으로 약 25만명의 추가 수요 확보도 전망된다. 꾸준하고 높은 수익 실현을 기대해 볼 만하다.

상업시설 자체도 매력을 갖췄다. 고객 집객력이 탁월한 역세권 입지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나열식 상권으로 조성된다. 개방성과 가시성, 고객 접근성이 좋다. 지나가는 인구를 자연스럽게 상가로 유입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 내 체류 시간도 비교적 길어 높은 수익 달성이 용이하다.

편의점, 약국, ATM, 이동통신 대리점, 부동산 등 생활 편의를 고려한 생활 밀착형 상가가 1층에 대거 입점 예정이다. 2층은 프랜차이즈 식당과 전문 음식점들이 들어설 예정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MD 구성이 돋보인다. 단체 손님은 물론 가족 단위 고객들의 호평이 예상된다.

월드스테이 오피스텔 상업시설은 야당역에 가까이 있는 역세권 상업시설로 높은 인지도와 주목성이장점이다. 대로변이 접해있는 사거리 코너에 입지한 것도 눈에 띈다. 사방에서 고객 유입이 기대된다. 운정신도시 진입 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에 위치해 지역의 랜드마크로도 손색이 없다.

교통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제3지구 개발과 지하철 3호선 연장선, 민자고속도로인 서울-문산 간 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및 김포-관산간 도로 등 다양한 교통망이 지역에 조성된다.상당한 미래가치 상승이 전망된다.

이 상업시설은 부동산 규제 및 금융 규제와 무관해 좋은 투자처라 평가된다. 권리금이 없고 중도금 무이자, 임대보장 혜택 등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혜택이 마련됐다.

한편, 월드스테이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파주시 야당동 1074번지 월드타워 7차 1층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