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영어교육도시 생활권내 바다조망 타운하우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제주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조감도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각종 규제여파로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 유독 인기를 끌고 있는 블록형 타운하우스 주목받고 있다.
블록형 타운하우스란 공동주택(아파트)의 편리성과 단독주택의 독립성을 갖추고 있어 실제 작년 2월 분양한 김포 한강신도시 ‘자이 더 빌리지’의 경우 평균 33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지난달 6월 성남시 도촌지구 ‘동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는 정당계약 이후 5일만에 완판 되는 등 블록형 타운하우스의 인기는 남달랐다.

2017년 12월 기준 지가상승률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제주지역내 국제 영어교육도시 생활권에 위치한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하우스가 지역내 유일한 블록형 타운하우스로 공급된다.
분양관계자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장점뿐만 아니라 전용면적만큼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고 있어 제주영어교육도시 이주 및 제주 귀촌 수요층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높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고의 단지를 선보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면적이란 기본으로 제공하는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 계약면적 외에 발코니나 다락방, 테라스 등이 추가로 제공된 형태를 말한다.
만약 33㎡(구10평)가 서비스면적이라면 최소 1억원 가치가 넘는 실사용 면적이 추가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동일한 전용면적이라도 서비스면적이 넓은 단지들은 향후 매매가에서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된다.

▶한국토지신탁 시행, 국제영어교욱도시 생활권 ‘제주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동우 건설산업이 시공하는 제주 브랜드 타운하우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이 제주영어교육도시 생활권과 바다조망 입지를 갖춰 눈길을 끈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에 들어설 이 단지는 모두 13개동, 54세대 규모다.
전용면적 99㎡로 모든 세대가 2층과 더불어 다락방 공간(3층)으로 설계됐고 34㎡의 전용테라스도 제공된다.
단지 인근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노스 런던 컬리지에잇 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 아시아(BHA), 세인트 존스베리 아카데미(SJA) 등 4곳의 국제학교가 운영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를 동시에 사용하는 중국계 국제학교도 설립을 추진 중이다.
서귀포시 대표적 관광명소인 산방산과 용머리해안이 가깝고 서귀포바다를 직접 조망할 수 있도록 단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이밖에 마라도•가파도를 오갈 모슬포항과 제주 최대규모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 제주항공우주박물관, 오설록, 중문관광단지 등도 인접했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만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연습장, 멀티룸 등)
단지 외부는 제주도 특징을 살린 돌담으로 경계선이 구성되며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멀티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단지는 거실•주방•가족실 등이 1층에 들어서고, 2층에 안방•침실 등이 들어서는 구조로 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전 등이 제공된다. 게이티드 커뮤니티 방식의 블록형 타운하우스로 설계된 만큼 단지 내 경비실, 고화질 CCTV, 보안시스템 연계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보안 특화 기능도 마련된다.

▶한국토지신탁 책임 준공 보증!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은 종합 부동산 금융회사인 한국토지신탁이 책임 준공을 보증한다. 한국토지신탁은 아파트, 오피스텔, 주상복합, 상가 등 전국에서 다양한 부동산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산방산 코아루 아이비타운 모델하우스는 계약자 대상 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무상확장, 홈어플라이언스 패키지, 벤츠 추첨 등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특별혜택 및 모델하우스 관람은 방문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