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청라국제도시는 인천에서 서울로 들어가기 용이한 교통인프라와 물류시설을 이용한 국제업무단지 그리고 스포츠 및 레저단지를 조성해 산업과 주거, 문화가 어우러진 도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게다가 시티타워와 스타필드 청라, 청라 차병원 의료복합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잇따르는 청라국제도시는 부동산 시장의 핫 플레이스로 각광 받고 있다.

시티타워는 청라국제도시의 상징인 중앙호수공원에 448m 높이로 들어서는 초고층 빌딩이다. 각종 상업과 엔터테인먼트시설이 입점하게 되는 청라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화제가 되고 있다. 엄청난 관광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돼 일대가 들썩이고 있다.

신세계에서 조성하는 초대형 복합테마쇼핑몰 스타필드 청라 또한 관심이 집중된다. 쇼핑, 문화, 레저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스타필드는 들어서는 지역마다 부동산 가격이 급상승해 시장의 성공지표로 볼 수 있을 정도다. 차병원 의료복합타운 또한 전문병원과 의과대학, 복지시설 등 차병원의 역량이 집약되는 곳으로 의료인프라와 지역경쟁력을 상승시키는 데 기여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청라에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메카가 될 국제업무단지 조성과 첨단업무지구인 G시티 조성, 하나금융타운 등 굵직한 호재들이 추진되고 있다.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됨에 따라 지속적으로 지역 인구가 증가되는 것은 물론 지가의 동반상승까지 불러와 청라국제도시의 명성은 더욱 더 드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이 모든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투자처가 공개돼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바로 ‘청라 레이크 봄’ 오피스텔과 상가가 그 주인공이다.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의 오피스텔 342실과 상가 78실로 구성된 청라 레이크 봄은 최근 동시 분양에 돌입했다.

청라 레이크 봄 오피스텔은 A, B, C 총 3개 타입으로 소형 특화평면(전용면적 25㎡대)을 적용해 전 실을 구성했다. 최근 트렌드라 할 수 있는 1인 가구에 최적화된 공간으로 심플하면서도 품격있는 인테리어와 생활에 꼭 필요한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췄다.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과 2층에 입점되는 청라 레이크 봄 상가는 건물 내 상가로 커넬웨이를 곁에서 누릴 수 있는 수변상가와 유동인구 집객에 뛰어난 대로변 상가 및 넓은 공간이 필요한 업종에 적합한 2층 상가로 구성된다.

청라국제도시의 상징인 중앙호수공원 조망이 가능한 청라 레이크 봄 오피스텔과 상가는 도심 수로인 커넬웨이를 곁에서 누리는 국제업무단지의 황금입지에 조성된다. 연장이 확정된 지하철 7호선 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초역세권 프리미엄까지 예정돼 있다. 시티타워를 도보 거리로 이용할 수 있어 청라국제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 블록을 선점했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지하철 7호선 개통 및 BRT 노선의 확충, 공항철도로 서울접근성이 월등히 높아지며 탁월한 교통환경도 돋보인다. 제3연륙교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인근 도시로의 이동도 편리해져 사통팔달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오피스텔과 상가의 성공요건인 수요도 완벽하다. 현재 청라는 계획인구의 98%가 입주를 마친 상태인데, 향후 인구유입은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9만여 인구에 각종 비즈니스 수요와 고용창출 효과로 발생되는 4만여 배후수요가 더해지면 약 13만에 육박하는 수요가 확보된다. 계속 상승 중인 청라 아파트 가격과 1인 가구의 증가 추세로 볼 때, 오피스텔은 공실우려가 없고 상가는 불황우려가 없어지는 것이다.

청라 레이크 봄 분양관계자는 “청라는 향후 미래가치가 가장 높은 도시로 손꼽히는데, 청라 레이크 봄 오피스텔과 상가는 그 중심을 선점해 확실한 동반성장을 하게 될 것이다”며 “각종 개발호재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프리미엄을 누리고 싶은 투자자라면 빠르게 선점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청라 레이크 봄은 이미 청라에서 성공을 거둔 일주건설이 시행과 시공을 맡은 2차 사업으로 유명하다.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은 일주건설이 1차의 성공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청라 레이크 봄의 청라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중봉대로 586번지 22에 위치하며 상동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상동 541-1번지 메가플러스 2층에 자리한다.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