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천호동 맛집 '전주단지네 천호암사점', 매일 방문하고 싶은 곳
  • 홍의석 기자
  • 승인 2018.07.06 17:23
  • 댓글 0

[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전국구 맛집 열풍이 꾸준히 불고 있는 가운데, 우리 동네 유명 맛집 매장이 있다는 사실은 매우 즐거운 일이 되었다. 맛있는 음식을 어렵지 않게 자주 즐길 수 있는 만큼 삶의 질도 높아진다는 후문이다.

전주콩나물국밥&낙지요리전문점 ‘전주단지네 천호암사점’은 천호동 맛집으로 사랑 받으며 인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한 몫하고 있다. 스테미너와 피로회복에 탁월한 낙지 및 쭈꾸미요리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전주식 콩나물국밥도 별미로 즐길 수 있다.

전주식 콩나물국밥은 흔한 국밥에서 벗어나 좀더 고급스럽게 즐길 수 있단 점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 받고 있다. 12가지 천연재료를 넣고 5시간 푹 끓여내 진한 육수 맛을 자랑하고 콩나물부터 잘게 썬 김치와 오징어 등은 식감을 살리는 동시에 알차다는 느낌을 주어 정말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또 함께 나오는 수란은 제대로 대접받는 느낌을 준다.

점심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쭈꾸미볶음, 낙지볶음은 중독성 강한 매운 특제양념에 실한 낙지와 쭈꾸미를 아낌 없이 넣어 만든다. 직장인들의 짧은 점심시간을 감안해 주방에서 조리가 되어 제공되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주꾸미, 낙지볶음을 대접에 밥과 김가루를 넣고 슥슥 비벼 먹으면 그야말로 밥도둑이다.

저녁에는 전주 전통주 모주와 함께 낙지찜, 낙지콩나물범벅, 쭈꾸미 삼겹살 등을 즐기면 좋다. 주문과 동시에 즉석으로 차려지기 때문에 보다 신선하게 즐길 수 있고 비주얼만 봐도 행복하다. 이러한 메뉴들 역시 특제양념으로 맛을 내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이들이라면 달콤한 오징어 탕수육을 함께 주문하길 추천한다.

관계자는 “한국인들의 입맛에 맞고 점심, 저녁 언제 방문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이 다채롭게 준비된 만큼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알찬 식사와 술자리를 즐길 수 있단 점에 매일 방문하고 싶은 천호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505-24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홍의석 기자  news@iminju.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의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