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오피스텔은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적인 효자상품이다. 초기 투자자금이 낮아 부담감은 적으면서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과 같은 초저금리시대에는 무엇보다 안정적인 수익률이 중요한데, 확실한 수요와 탁월한 입지를 갖춘 오피스텔이라면 안정적 수익률은 물론 향후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다.

그러다보니 수많은 오피스텔이 공급되었고 각 상품마다 차별화를 꾀하게 되었다. 현재는 입지적 장점은 물론이고 상품 자체의 차별화가 뛰어난 오피스텔로 투자자금이 몰리고 있는 추세다. 그러한 차별화 가운데 ‘아파텔’이라 불리는 상품이 투자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아파텔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합성어로, 아파트와 같은 생활인프라를 갖추었으면서도 2-3인 가구를 겨냥한 소형 오피스텔의 특성을 결합한 상품이다. 아파텔은 주로 역세권과 풍부한 인프라가 갖추어진 곳에 들어서는데 강남권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신(新)강남권인 잠실과 송파 일대가 그렇다. 잠실과 송파는 소형 가구 기업종사자가 다른 구보다 많은데도 종사자 대비 오피스텔 공급물량은 평균에도 못 미치는 비율이기 때문이다.

또한 양지영 R&C 연구소의 지난 1년간 전국 부동산시장 매매값 조사결과에 의하면, 송파구는 매매값 상승률이 서울평균 (7.97%)의 두배가 넘는 16.35%로서 1위였다. 강남구가 13.19%로 2위, 그리고 강동구 11.81%, 광진구 11.14%순으로 조사되었다. 그만큼 부동산 시장에서 송파구의 성장가치에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다는 의미다.

송파구 내에서도 방이동은 트리플 역세권과 잠실의 모든 개발호재 프리미엄,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모두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그 가치가 높아 현재 송파구에서 ‘가장 핫한’ 오피스텔 단지가 모여있다. 그중에서 투자자와 실수요자가 만족할만한 1.5룸 설계와 올림픽공원 바로 앞에 들어서는 ‘잠실 제니알’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잠실 제니알은 지하2층, 지상 16층 규모에 총 182실(예정)로 구성된다. A, B, C 세 타입으로 1.5룸의 혁신적인 설계를 도입해 2-3인이 거주하기에도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2bay 전창구조로 타 오피스텔 대비 탁월한 개방성 또한 눈여겨볼점이며, 분리된 특화설계로 효율적 분리공간을 제공한다. 그리고 접근성이 좋아진 3면 코너로 더욱 넓어진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잠실 제니알은 다른 오피스텔을 압도하는 잠실의 최중심 입지를 선점했다. 우선 5호선 몽촌토성역이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이다. 2·8호선 잠실역도 도보로 닿을 수 있으며, 향후 9호선 신방이역(예정)까지 개통하게 되면 트리플역세권의 한 가운데에 놓이게 된다. 오피스텔의 투자가치가 역과의 거리와 비례한다는 점을 볼 때, 잠실 제니알은 더할 수 없는 최고의 투자가치를 갖춘 셈이다.

또한 오피스텔 투자의 또 다른 조건인 수요와 프리미엄 부분에서도 잠실 제니알은 합격점을 받았다. 삼성 SDS 본사와 문정법조타운의 풍부한 수요에 롯데월드, 석촌호수, 올림픽공원을 잇는 잠실관광개발특구 지정 및 국제교류복합지구의 조성이 예정되어 있다.

잠실 제니알 바로 맞은 편에는 총 2,850여 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인 미성. 크로바. 진주 아파트 재건축 사업이 진행예정이라 주변미관이 개선되는 것은 물론 향후 지가의 높은 동반상승을 불러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수요는 천문학적으로 늘어나고 그만큼 오피스텔의 가치는 높아지게 된다.

이렇게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잠실 제니알은 뛰어난 주거가치로 실수요자들에게도 호응을 받게 될 것이다.

우선 단지 바로 앞이 142만㎡에 달하는 올림픽공원이다. 서울 도심에서 이런 거대한 자연경관을 누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메리트다. 게다가 석촌호수, 한강시민공원도 가까워 힐링 가득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롯데타워를 비롯한 백화점과 마트, 먹자골목, 송파구청, 아산병원 등 완벽한 생활인프라가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성만 따지면 서울 내에 비교할 곳이 없을 정도다.

또한 잠실 제니알은 강남권 최초로 LG스타일러, 광파오븐 기본제공 드레스룸과 시스템가구 등 실수요자가 바로 입주해 살아도 만족할 수 있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놀랄만한 오피스텔이다.

이렇게 완벽한 투자가치와 탁월한 주거가치를 갖춘 잠실 제니알의 홍보관은 송파구 방이동 51 올림픽파크리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예약을 통해 방문하면 대기시간 없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