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합리적인 가격대와 알짜입지 확보한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다양한 구성 눈길연신내역 1분거리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주택전시관 인파 몰려
  • 이승규 기자
  • 승인 2018.06.13 09:29
  • 댓글 0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 가운데 주거지를 선택함에 있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중 알짜입지 선점과 경쟁력 있는 가격을 동시에 갖춘 곳은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서울 은평구 불광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가 대표적인 단지로 급부상 중이다.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지난 9일 주택홍보관을 오픈 했고, 높은 관심을 증명하듯 정식 오픈 전부터 수많은 인파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연신내역 바로 앞에 자리하는 초역세권 단지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서울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와 알짜입지를 동시에 갖춘 아파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지하 3층, 지상 최고 22층, 15개동, 총 1,037가구 규모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의 전용면적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84㎡로 구성됐다.

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뛰어난 내부 설계와 첨단 시스템 등 실수요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을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의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GTX 등 향후 지역 자체적인 개발에 따른 수혜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투자 목적의 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안전성을 갖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은평구청에서 조합설립인가에 준하는 신고필증을 취득한 단지다.

신고필증은 지난 6.3 주택법 개정에 따라, 지역주택조합 추진위가 조합원을 모집하려면 필수적으로 관할 시, 군, 구청장에게 발급받아야 한다. 이는 그 동안 무분별하게 지역주택조합원 모집이 이뤄지면서 각종 부작용이 심심찮게 발생했던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고, 신고필증을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성을 인정 받은 것이나 다름 없다.

단지는 신고필증 취득뿐 아니라 KAIT한국자산신탁이 신탁사로 참여해 자금관리를 맡는다. 또 하나금융투자가 금융자문을 담당해 사업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건설사는 선정 전으로 대형 건설사와 도급 체결을 진행 중이다.

특히 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연신내역이 도보 1분 거리의 역세권 단지로 오는 2023년 완공 예정인 GTX-A노선이 들어서면 트리플 역세권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연신내역 초역세권 입지로 개발 수혜효과에 따른 미래가치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성 및 연신내역 초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써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호평 받고 있다.

실제로 주택홍보관을 찾은 박 모씨(45, 강서구)는 “지역주택조합에 대한 인식이 사실 좋지 않았는데, 막상 직접 와서 둘러보니 기존의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며 “입지와, 생활 인프라, 평면 등이 만족스러운데 금액은 부담이 적고 추후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어 계약에 나설까 한다”고 전했다.

이런 ‘연신내역 트리플파크’가 자리하는 은평구 불광동은 최근 10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2011년 588가구.불광롯데캐슬)이 거의 전무했던 지역이다. 때문에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노후주택 비중이 높은 은평구 일대의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1,037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에 맞게 생활의 편의를 높여주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한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 채광, 환기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 59㎡A와 84㎡A에는 4베이-4룸을 적용하는 등 최신설계를 도입된다. 또 4베이(Bay) 위주 구성, 넉넉한 수납공간 등의 실속설계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여기에 구도심 입지로 교통, 학군, 생활편의시설 등을 모두 갖춰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점도 매력이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실내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클럽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족들이 같이 작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채소마당,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닥 분수 등도 들어선다. 단지는 다양한 조경 공간을 갖춘 ‘파크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한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주택홍보관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322-1번지에 자리한다.

이승규 기자  press3361@hanmail.net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