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위브더제니스’ 고급 브랜드 달고, 용인 동백동에서 13년 만에 새아파트 공급

전세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고, 4베이(bay)·알파룸·팬트리 등 공간효율성까지 뛰어나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생활인프라 이용 편리

[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지역 빅(BIG) 브랜드 아파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조성되는 빅브랜드 아파트는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 하다 보니, 단지 주변에 상업시설을 비롯해 여가, 문화 등을 누릴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까지 몰리며,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 아파트로 꼽히게 된다.

올 상반기에도 빅브랜드 아파트가 경기도 용인시 동백동에서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두산건설㈜가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 개발의 중심지로 떠오른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에서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1,187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빅브랜드로 지어지는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동백지구에 입주를 하게 되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19-19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10개 동, 총 1,187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69~84㎡ 규모로,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69㎡ 247가구 △78㎡ 473가구 △84㎡ 467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용인시 기흥구는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중소형 면적의 경쟁력은 매우 높은 상황이다. 특히 중소형 면적의 빅브랜드 아파트는 희소성이 높은 만큼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전체 단지가 남향 위주로 이뤄져 있는데다 단지 중앙에 공원이 조성돼 일조량 및 조망권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데다 피트니스클럽, 키즈클럽,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내부 평면도 우수하다. 전세대를 4베이(bay)으로 설계해 공간효율성을 높였고, 채광과 통풍도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알파룸 및 팬트리 등의 혁신평면을 적용해 수납공간도 풍부하도록 신경을 썼다.

‘신동백 두산위브더 제니스’만의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우선 각 세대별로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최근 대두되는 미세먼지로 문제로부터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또 바이러스 살균과정을 거쳐 맑고 깨끗하고 미네랄과 용존 산소가 풍부한 음용수를 각 세대에 공급하는 중앙 정수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이밖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집안 전등이나 가스밸브 등을 현관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일괄제어 스위치 시스템이 적용되고,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이 인접해,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기흥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오는 2021년 개통예정인 GTX·분당선 환승역인 용인역(예정)을 통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도로교통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경부고속도로 신갈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동백죽전대로를 통해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쉽고, 삼막곡~동백간도로를 통해서는 용서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또 신갈~대출 간 고속화 우회도로가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이며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예정) 등도 단지 인근에 개통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동진원1공원, 동백호수공원, 한들공원, 다올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아이들 통학환경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에서 어정초와 어정중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중일초, 동백고, 강남대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관계자는 “13년 만에 용인 동백동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와 용인 경제신도시 등의 주변 개발호재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6-4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출구)에 위치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