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경기도 시흥시 은계택지지구 상업시설 6-3BL에 들어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은계역(예정) 초역세권 3면 코너상가인 ‘은계타운’이 사전청약 접수 중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개발 중인 은계지구(201만㎡)는 13개 단지 1만3000여 세대, 3만여 명이 들어서는 중대형 보금자리주택 사업이다. 하지만 본격 입주를 앞두고 복합커뮤니티센터나 문화시설 등 기반시설과 주민편의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은계지구 내 상업시설 비율은 2.23%로 타 수도권 대비 상업시설 비율이 현저히 낮아 상업시설의 희소성이 높다.

‘은계타운’ 상가는 왕복 6차선 도로와 인접한 코너 자리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2,534.00㎡(766.53평), 건축면적 1,689.01㎡(510.92평), 주차대수 116대(법정80대), 지하 2층~지상 7층, 총 98호실 규모의 상가이다. 55.5%의 높은 전용률로 실속 면적 계약이 가능하고, 다양한 업종의 임차가 가능하다.

권장업종으로는 1층은 은행, 24시편의점, 이동통신, 약국, 부동산, 화장품, 패스트푸드점 등이 추천되며, 2층은 전문 식당가로 커피숍, 프렌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 등, 3~4층은 메디컬존으로 내과, 소아과, 성형외과, 이비인후과, 치과, 한의원, 산부인과, 안과, 비뇨기과 등, 5~6층은 교육/학원으로 영어, 수학, 논술학원, 태권도학원, 어린이집, 입시논술학원, 컴퓨터학원, 미술학원, 음악학원 등이 권장되며, 7층은 스카이라운지, 스크린골프, 키즈카페, 휘트니스센터 등이 추천된다.

시흥시 구도심 인근에 위치한 ‘은계타운’ 상가의 사업지 인근은 13,000여 세대의 탄탄한 배후세대로 둘러싸여 있는 항아리상권으로 풍부한 수요를 바탕으로 은계지구 내 최고의 번화가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은계지구 유일의 인천지하철 2호선 은계역(예정) 초역세권 3면 코너상가로 버스정류장도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주민편의시설이 집중된 은계지구 내 핵심 중심상권이다.

또한, 매화산업단지, 시흥광명 테크로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으며, 10여 개 이상의 학교가 밀집되어 있는 의료, 교육이 집중되는 상권이다.

교통여건으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은계역(예정)이 바로 앞에 위치하며, 소사~원시선이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신안산선 복선전철 사업도 2023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편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안산, 광명, 시흥, 부천, 인천을 연결하는 42번국도 도로변에 위치하고 소사·원시선 신천역과 차로 5분 거리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주요 도로와도 인접해 있다.

한편, ‘은계타운’ 상가 분양홍보관(모델하우스) 위치 및 분양가 등 자세한 상담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