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승규 기자] 최근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마석역 하이시티 홍보관은 GTX B노선(마석역) 개발호재에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있다.

GTX B노선(마석역)은 송도-여의도-용산-서울역-별내-마석역으로 이어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노선으로 마석역 하이시티 교통망을 더욱 빠르게 하고 있다.

GTX를 이용하지 않더라도 현재 ITX를 이용하면 상봉까지 20분, 용산까지 50분으로 진입이 가능하며 올해 상반기 남양주 화도읍-잠실역 구간의 광역급행버스 노선이 운행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또한 제2외곽순환도로 수동 나들목이 인근에 있어 수도권진입이 더욱 용이하며, 화도~양평 구간 (2020년 예정)이 착공중에 있으며 포천~화도 구간은 2022년 개통 예정으로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마석역 하이시티 홍보관은 총1,588세대 대단지 규모로 현재 1블럭은 성황리에 마감되고, 2블럭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평형구성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51㎡~84㎡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양주에서 최초로 전세대 복층 구조로 특화설계되었다. 단지 내 플레이파크, 중앙광장, 작은도서관, 유아놀이방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야외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마석역 하이시티는 송라산을 품에 안고 인근 천마산 공원까지 있는 ‘숲세권’ 단지로 등산로가 갖춰져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점도 주목 할만 하다. 더불어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동간 거리를 최대한 넓혀 채광성 및 조망권 확보가 용이하다.

마석역 하이시티 단지 주변 내에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분포되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도서관, 화도행정타운, 공원 등 풍부한 생활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있는 화도초, 송라초, 송라중, 심석중, 심석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마석역 하이시티 홍보관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일반 아파트 분양가보다 합리적인 금액과 설계가 특징이다. 신청일 기준으로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한 채 소유한 세대주는 청약 통장 없이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고, 사업승인 이후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여타의 조합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빠른 사업진행을 보이고 있으며 설립인가 신청 완료 및 확보된 토지(96.7%)서류도 홍보관에서 확인열람이 가능하다.

현재는 대림산업과 시공 업무협약도 완료된 상태로 대림 이편한세상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할 수 있다고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 남양주는 서울과 가깝지만 멀게 느껴지는 지역이었으나 현재 ITX와GTX(예정) 등으로 교통망이 개선되어 선호도가 높아지며 마석역하이시티 같은 경우 개발호재의 가장 큰 수혜지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마석역 하이시티 홍보관은 담당예약제로 운영중이며 방문예약 시 특별혜택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