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마 기자회견 철회했다 8시간만에 번복, 의혹제기에 적극 해명

민주당 경남도지사 후보 김경수 의원이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질문을 받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남재균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경남도지사 후보인 김경수 의원이 일명 ‘드루킹 사건’과 관련 정면돌파를 택했다.

19일 오전 갑작스런 도지사 출마기자회견 취소로 지방선거 불출마 가능성까지 제기됐던 김 의원은 8시간 뒤 자신의 둘러싼 의혹을 '무책임한 정치 공방과 정쟁'으로 일축하며 경남지사를 출마를 선언한 것.

김 의원은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시가 급한 국정과 위기에 처한 경남을 그대로 내버려 둘 수 없다”며 출마를 선언했다. 그러면서 그는 “특검을 포함한 어떤 조사에도 당당히 응하겠다”며 야당과 언론에서 제기하는 의혹에 적극적으로 해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의 출마 강행에는 불출마할 경우 댓글 조작 연루를 인정하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것은 물론 야권의 타킷이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한 청와대 핵심부로 확산 될 수 있다는 점도 우려도 작용했을 수 있다.

김 의원의 출마 선언과 관련 야권의 공세도 더욱 가열되고 있다. 전희경 한국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 의원과 민주당은 출마가 아니라 수사에 임하는 것으로 국민에 대한 일말의 책임을 다했어야 한다"며 "그러나 마지막 기회마저 저들은 저버리고 말았다"고 일갈했다. 

이어 "이미 쏟아져 나온 증거와 정황만으로도 김 의원뿐만 아니라 너머의 윗선이 어디까지인지에 국민의 이목이 집중돼 있다"며 특검 수용을 압박하기도 했다.

최경환 민주평화당 대변인도 논평에서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정쟁으로 몰아가고 심지어 경남지사 출마에 이용하는 행태를 보여준 것은 평소 김 의원답지 않은 태도다. 의혹에 대한 성실한 해명과 사과를 기대했던 국민들에게도 큰 실망감을 안겨줬다"고 비판했다.

한편 김경수 의원은 20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경찰의 신속한 조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그는 "경찰이 언론을 통해 (드루킹 관련)의혹을 증폭시키지 말고 필요하면 경찰 소환에 얼마든지 응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