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 일자리정책 박람회서 정책홍보일자리 정책 및 4차산업 특별시 등 다양한 정책활동 알려
  • 강성우 기자
  • 승인 2018.03.12 15:03
  • 댓글 0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이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대전형 노사상생 좋은 일터 모델’등 정책홍보를 하고 있다

[민주신문=강성우 기자] 대전시는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 고양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일자리 정책을 비롯해 다양한 정책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사람중심 일자리’라는 슬로건으로 지방자치단체들이 홍보관을 통해 지자체별 일자리 정책을 알리는 한편 일자리 정책을 공유하는 기회를 갖자는 취지에서 열렸다. 

대전시는 홍보관 부스에 ‘노사상생 좋은 일터’와 ‘청년 뉴리더 인재양성’, 생생기업 해커톤 캠프 등 시가 추진하는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고 라온 바이오 융합의료원 설립, 대덕특구 도시형 혁신공간 리노베이션 등 4차산업혁명 특별시로서의 대전을 알렸다.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은 개막식에 참석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함께 시의 정책홍보관을 둘러보고 대전시가 추진하는 일자리 정책을 설명했다.

또 계족산 황톳길을 비롯하여 오월드, 동춘당 등 대전관광명소 12선을 관람객들에게 알려 ‘2019 대전방문의 해’에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권한대행은 “대전시의 우수한 정책 홍보와 함께 다른 지자체가 시행하고 있는 일자리 정책을 공유하여 시민들이 행복한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강성우 기자  arirangkang@naver.com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