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과 포천서 10기 발대식 40명 참여…우수 활동자 시상

한국관광공사 추천 3월 걷기여행길. 청풍호 자드락길 2코스. 사진=한국관광공사

[민주신문=유경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강원 철원과 경기 포천에서 대학생 관광기자단 트래블리더(Travel Leader) 10기 발대식을 갖는다. 

대학생 40명이 참여하는 트래블리더 10기는 올 한해 국내를 누비며 관광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트래블리더는 온라인 주 사용층인 대학생들의 시각을 통해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숨겨진 관광소재를 발굴·홍보하는 대학생 기자단이다. 2009년 1기 기자단을 시작해 2017년말 현재 약 74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기자단 활동에 도움이 되는 전문성 강화 교육과 현장답사 여행(팸투어)를 결합한 형태로 진행된다. 

기자단은 기사 기획 및 작성법, 여행 사진 촬영에 대한 교육에 이어 강원도와 경기도 일대의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과 콘텐츠 제작 실습을 위한 현장 답사에 나선다.

트래블리더 우수 활동자는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팸투어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또 관광공사는 향후 활동 이수증서를 발급하고 우수 활동자에 대해 시상도 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한화준 국내온라인홍보팀장은 "평창동계올림픽으로 강원도 지역을 비롯한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올해 10기를 맞이한 트래블리더와 함께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활동을 펼쳐 국내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소비자 참여형 국내여행 콘텐츠의 발굴 및 공유 확대를 위해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함께 일반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취재단 '다님'을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