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홍의석 기자] 파리바게뜨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친척, 지인과 정을 나누기 좋은 선물세트 14종을 선보였다. 대표적인 설 선물세트인 롤케익, 카스텔라 등을 비롯해 모나카, 팥양갱, 도라야끼 등 고풍스러운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다채로운 제품들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복주머니, 윷놀이 등 설날을 상징하는 위트 있는 디자인의 기획 선물세트를 준비해 먹는 재미를 살렸다.
또한, 가격대비 심리적 만족을 중시하는 이른바 ‘가심비’ 트렌드에 맞춰 1~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에 우수한 품질의 실속형 제품들로 소비자의 감성적인 만족까지 고려했다.

◆엄선한 제철 원료로 전통의 맛 살려 품격을 더한 새해 선물
올해 파리바게뜨 설 명절 대표 제품은 엄선한 제철 원료를 사용한 전통의 고급 전통 디저트이다. 그중 △‘행복, 복(福)세트’는 국산 찹쌀로 고소한 맛을 살린 모나카와 제주 한천에 팥을 듬뿍 넣은 디저트 타입의 떠먹는 팥양갱으로 구성되어 가족•친지와 즐길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이밖에도 △입에서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인 ‘부드러운 양갱세트’ △깊은 풍미를 더한 바삭바삭한 타르트에 자색 고구마, 단호박, 피칸, 넛츠류 등 4가지 다채로운 맛을 담아 입안 가득 고소함과 달콤함을 선사하는 ‘명품 타르트 세트’ △전통의 맛을 살린 4가지 맛의 화과자, 제주 한천 팥으로 만든 양갱, 바삭한 모나카 등 따뜻한 차와 어울리는 디저트로 구성된 ‘전통 다과세트’△고소한 피칸을 듬뿍 담아 정성껏 구운 ‘피칸파이’ 등 건강한 원재료로 맛과 영양까지 고려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적합하다.

◆복주머니•윷놀이 등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시각적 즐거움까지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도 적극 반영했다. 복(福)주머니와 윷놀이 등 설날을 상징하는 요소로 시각적 즐거움을 더한 제품을 내놓은 것. △길쭉한 형태의 윷 모양 구움과자와 함께 윷판, 미니 윷을 세트로 구성해 온 가족이 놀이를 즐길 수 있는 ‘행운의 윷놀이 세트’ △도라야끼를 귀여운 복주머니 모양 패키지에 담은 ‘福(복) 도라야끼’ △귀여운 설빔을 입은 미스•미스터 베어제품 ’새해 행복 복(福)베어’ 등을 출시한다.

◆온 가족의 취향을 고려해 다채롭게 구성한 베스트셀러 선물세트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실속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우리벌꿀 카스텔라, 도라야끼, 바삭한 모나카로 구성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가화만사성세트’ △국산 찹쌀로 구수한 맛을 살린 모나카에 엄선한 팥, 호박, 녹차 3가지 맛의 앙금을 채운 ‘바삭한 우리찹쌀 모나카’ △얇은 피 안에 통팥 앙금을 가득 채우고 고급 버터로 풍미를 더한 ‘통팥만주세트’ 등으로 가족이 둘러앉아 차와 함께 즐기기 좋다.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롤케익 제품도 선보였다. △호두, 피칸,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고소한 5가지 견과류와 부드러운 아몬드 크림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한 ‘허니호두피칸롤’ △달콤한 초코와 플레인 2가지 맛이 어우러져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마블케이크’ △초코크런치롤, 산딸기롤, 한라봉롤 등 4가지 롤케익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베스트롤 선물세트’ 등으로 가족들의 다양한 입맛을 고려해 기획됐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설 선물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의 부담은 줄이고, 받는 분의 취향을 고려해 품질을 높인 가심비 제품”이라며 “무술년 새해의 복(福)과 정성을 담은 파리바게뜨의 전통 선물세트가 소중한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