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사)한국언론사협회 주동남 이사장, 강은희 전 여성가족부 장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이희선 사무총장

[민주신문=강성우 기자] 강은희 전 여성가족부 장관이 지난 11월2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대한민국교육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제3회 인성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강 전 장관은 인성교육분야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오도창 전 영양군 부군수, 임회무 충북도의회 의원, 이재형 영주시의회 의원 등과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교육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인성,교육공헌조직위원회와 한국교육신문 연합회 주최, 뉴스에듀신문·나비미디어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우리나라 인성교육 및 교육, 글로벌 교육브랜드 분야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자는 '2017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선정심사위원회가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했다.

강 전 장관은 “국회의원, 여성가족부 장관으로 재직하면서 청소년들이 올바른 정서를 함양하고 인생의 중요함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을 많이 해왔는데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강 전 장관은 “한 아이를 키우는 데는 온 마을이 함께 한다고 했습니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밝고 바르게 자라는데 마음을 합쳤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