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각의 바른정당 흔들기 음모론에 "신중하게 대처할 것"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31일 오후 경기 파주시 홍원연수원에서 금품수수 논란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혜훈 대표는 사업가 A씨로부터 수천만원 대의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에 대해 돈을 빌렸지만 모두 갚았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이학성 기자] 이혜훈 바른정당 대표가 YTN 보도를 통해 붉어진 사업가 A씨로부터 수천만원대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과 관련 "금전거래는 있었지만 청탁이나 대가성은 전혀 아니었고 이미 돈을 완납한지 오래됐는데도 A씨가 부당한 금품요구를 해서 응하지 않았다"며 적극 반박하고 나섰다.

이 대표는 31일 오후 경기 파주시 홍원연수원에서 금품수수 논란 해명 기자회견을 열고  "A씨가 홍보전문가로 이미지 메이킹, 스타일링, 코디 등에 대해 조언하며 소품들을 가져왔고 물품 구입비, 경비 등 홍보와 관련한 것까지 포함해서 오고간 금액이 약 6000만원"이라며 "채무를 완전히 갚은 시점은 약 서너달 전 정도인 것 같다. 차용증도 갖고 있다"고 해명했다.

A씨를 만나게 된 계기와 관련해선 “지난 총선 때 정치권 원로를 통해 소개받았다. 그가 사기 전과범이라는 사실은 2~3일 전에 알게 됐다"고 밝힌 뒤 "처음에는 믿고 신뢰하는 관계였고 자원봉사자로 오신 분이라 1년 이상 선의로 대했는데 한 두달 전부터 (A씨가)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영수증 등을 강력하게 요구했고 그제인가 인터넷을 검색해보고 그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정치인으로서 사인(私人)을 만나는데 신중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서는 고개를 숙였다. 이 대표는 "의도를 갖고 접근을 해온 사람을 분별하지 못하고 차단하지 못해 생긴 일이다. 심려를 끼쳐드려 여러모로 유감"이라며 "처음에는 저희 지역구 유지라고 했는데 최근 그와 관련한 모든 게 사실이 아닌걸로 드러나서 저의 사람 보는 눈에 대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번 일이 바른정당 흔들기 아니냐는 일각의 음모론과 관련 “진실이 밝혀지기 전에 답을 하면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언론에서 잘 취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