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간송미술문화재단

[민주신문=장윤숙 기자]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오는 1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이상주 작가에게 듣는 세종과 이순신의 소통법’ 강좌를 개최한다.

이상주 작가를 초청해 세종대왕과 이순신 장군의 특별한 소통법과 잘 알려지지 않은 흥미로운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진행되는 이 강연은 '간송공감아카데미-간송 인문학클래스'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마지막 강좌다. 간송문화재단은 지난 4월부터 7월까지 '훈민정음과 난중일기: 다시 바라보다'전에 맞춰 인문학 아카데미를 진행해 왔다.

에이트 인스티튜트가 주관한 간송미술문화재단의 간송인문학클래스는 이상주 작가의 강의를 끝으로 3개월의 대장정을 마친다.

사진=간송미술문화재단

이상주 작가는 세종과 이순신의 소통법을 문헌, 구전 등을 포괄하는 스토리텔링식 강의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세종왕자 밀성군파종회 학술이사, 조선왕실 문화위원인 이상주 작가는 세종 후손 등의 밀착 취재로 흥미로운 숨은 이야기를 다수 발굴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세종의 공부, 왕의 영혼 조선의 비밀을 말하다, 조선명문가 독서교육법 등이 있다.

간송공감아카데미를 주관한 박혜경 에이트 인스티튜트 대표는 “3개월 동안 수준 높은 강좌를 통해 우리 사회 문제에 대한 실천적 해법을 제시해왔다”며 “다양한 시각과 다채로운 취재를 바탕으로 역사를 흥미롭게 해석하는 이상주 작가의 강연은 흥미진진한 색다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