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사진=박정익 기자

[민주신문=박정익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향해 “황 대행이 특검의 숨통을 끊는 것은 면허 없는 사람의 불법시술이자 범죄”라며 특검 수사기간 연장 승인을 압박했다.

전날 국회는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기간 연장을 위한 특검법 개정안을 국회의장 직권상정까지 고려했으나, 자유한국당의 반발로 인해 불발됐다. 이에 오는 28일 수사기간이 종료되는 특검은 황 대행의 수사기간 연장 승인만 남은 상황이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대행은 망국적 판단으로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추 대표는 “적폐청산‧부정부패 청산이라는 시대과제를 해결해야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갈 수 있다”며 “기간 연장 판단은 특검이 하는 것이고, 황 대행은 문제가 없다면 당연히 승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를 무시하고 자의적, 정치적인 판단으로 승인하지 않는다면 법치를 훼손하고 특검수사 방해행위”라며 “끝내 승인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가 박 대통령의 지시 때문인지, 아니면 친박 대선후보가 되기 위한 대선용 선물인지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특검 중단으로 가장 신날 사람은 대면조사를 피하게 될 대통령 아니겠나. 부정축재를 끝내 숨기게 될 최순실 일가, 수사 받지 않는 재벌 대기업이 아니겠는가”라며 “또 용케 빠져나간 법꾸라지 우병우가 웃고 있지 않겠느냐”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황 대행은 대한민국의 발목을 잡을 것인지, 놓을 것인지 마음대로 판단한다면 그 책임을 영원히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