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017년 상반기 신입ㆍ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 분야는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등 5개 부문이다.

우선 신입사원은 기술경영ㆍ차량설계ㆍ차량평가ㆍ파워트레인ㆍ재료ㆍ상용차개발ㆍ파이롯트 등R&D 부문과 구매ㆍ부품개발ㆍ플랜트 등 Manufacturing 부문, 상품전략ㆍ마케팅ㆍ영업ㆍ경영기획ㆍ재경ㆍ홍보ㆍITㆍ경영지원 등 전략지원 부문 등 3개 분야에서 모집이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2017년 8월 졸업 예정자나 기졸업자이며 접수는 28일 오후 1시부터 다음달 10일 정오까지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마지막 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1일 실시될 인적성 검사 및 역사에세이 전형을 거쳐 두 차례의 면접을 통과하면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인턴사원 채용은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디자인 부문 등 총 5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현대차는 이번 인턴 채용에서 전년 대비 모집 부문을 세분화해 지원자들이 본인의 역량과 성향에 따라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아 현업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조되고 있는 부문인 S/W 분야를 신설해 별도 모집한다.

R&D, Manufacturing, 전략지원, S/W 부문 인턴사원 지원은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대학교 4학년 2학기 학생은 지원이 불가하다.

디자인 부문은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2018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물론 기졸업자, 석사도 지원 받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신입사원과 동일하며 신입사원 채용과 중복 지원할 수 없다.

인턴 채용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인ㆍ적성검사와 1차 면접 전형을 진행해 최종 선발하고 업무 실습은 올해 6월부터 7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실습 우수 수료자를 신입사원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신입ㆍ인턴 채용은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긍정적인 비전과 역량을 갖춘 인재 찾기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