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명진(왼쪽)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정우택 원내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책위회의실에서 건강보험 현안 점검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민주신문=강인범 기자]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8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탄핵인용을 기정사실화 해놓고 마치 당장 내일이라도 대선이 있을 것처럼 온 나라를 대선판으로 몰고 온 장본인들이다”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소위 탄핵위기론을 제기하며 다시 촛불 집회를 선동하는 등 이해하기 어려운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전 대표는 그 선두에 서서 본인이 마치 대통령이나 다 된 것처럼 행동하고 온갖 공약발표로 대선 판을 키우며 권력쟁취에만 몰두해 왔다”며 “그런 문재인 전 대표가 갑자기 탄핵이 기각될 수도 있다는 의미에 탄핵 위기론을 들고 나오며 자기 당이 주최한 대선주자 토론회를 거부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탄핵은 민주당이 하는 것이 아니고 올해 대선은 언제 열릴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 그 어떤 누구도 탄핵심판 결과를 미리 예단하거나 마치 인용만이 정의인 것처럼 호도해서는 안 되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헌법재판소를 향해선 “특정 기한을 미리 정해놓고 억지로 심리를 밀어붙이거나 탄핵심판마저 특정 세력에 강압과 여론에 흔들린다면 대한민국의 헌정질서는 설 자리가 없게 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 원내대표는 “민생은 내팽겨 치고 오로지 권력쟁취에 혈안이 되어온 더불어민주당은 이 국가적 위기 속에 제발 정신을 차리길 바란다. 탄핵이 아니라 2월 민생국회에 좀 더 집중해 주기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 원내대표는 평창올림픽이 일년 앞으로 다가온 상황과 관련 “우리나라를 세계 속으로 다시 한 번 도약시킬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다”며 “여야 4당이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할 것이고 특히 국회 평창동계올림픽지원특위에서는 세부사항 하나하나 면밀히 점검하여 국회차원의 지원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도록 더욱 노력해야할 것을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