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사진=민주신문 DB)

[민주신문=박정익 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대권 행보에 나선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향해 “반 전 총장에 대한 정부의 조직적인 지원이 도를 넘고 있다. 너무 심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경찰, 국방부에 이어 외교부까지 나서서 3부 요인 버금가는 특별대우를 반 전 총장에게 제공하고 있다. 반 전 총장은 귀국 일성으로 서민 운운하더니 박근혜 정권의 ‘반기문 띄우기’에 편승해 온갖 특혜와 특권을 누리겠단 것인가”라고 질타했다.

추 대표는 반 전 총장이 설 이후 기존 정당 입당을 시사한 것에 대해 “반 전 총장은 대권행보의 활동비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설 연휴 직후 기성정당에 입당하겠다고 한다. 이해되지 않는다”라며 “활동비가 필요해 정당을 선택한다는 것은 정치지도자에게 들어보지 못한 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어떤 정치 비전, 철학이 아니라 정당이 현금 인출기도 아니고 필요에 따라 돈을 이유로 고르겠다는 것은 우리나라 정치 수준을 또 한 번 먹칠하는 상식이하의 발언”이라고 힐난했다.

추 대표는 또 “(반 전 총장) 동생이 유엔 대표단 직함을 달고 미얀마에서 사업한 것으로 국제사회 망신을 사고 있다”며 “반 전 총장의 친족비리는 고구마 줄기처럼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특히 유엔사무총장의 지위를 이용했다는 점에서 현재 박 대통령의 부패 이어달리기 아닌지 국제사회가 주목하고 있다”며 “이 사건은 이해관계 충돌이라는 점에서도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렇게 잔불도 정리 못하는 분이 국내에 들어와서 대통령이 되겠다고 한다”며 “탄핵정국 이후 새로운 대한민국을 바라는 국민을 어떻게 보는건가. 잔불부터 먼저 정리하기 바란다"고 토로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