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박정익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7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 최순실’의 별도 특검과 대통령의 수사룰 담당할 특검을 박 대통령이 임명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새누리당과 더불어민주당이 ‘최순실 특검’ 도입을 합의한 것에 대해서도 “지금 입장은 분명하게 선수사 후특검”이라며 “3당 원내대표와 논의 제안이 오면 우리 주장을 강하게 하겠다”고 반대 의사를 피력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국회법상 3당 원내대표의 합의가 안 되면 특검안이 상정되기 힘들다”며 “국회의장이 직권상정을 할 수는 있지만 별도 특검과 대통령의 수사를 담당할 특검을 대통령이 임명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의원총회서) 수습 방안으로 이야기했지만 내각 총사퇴, 비서실, 특히 책임있는 장관과 책임 있는 우병우‧안종범 수석, 문고리3인방을 필히 사퇴시켜야한다”며 “그 수습방안으로 김동철 의원이 제안해서 거국중립내각을 요구하자 했고, 대통령이 결심하면 야당은 돕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국무총리와 이원종 비서실장은 반드시 사퇴해야 한다”며 “새누리당 지도부도 상당한 책임져야 한다. 무엇이 나라를 살리는 길인지 대통령 고민 속에 포함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