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박정익 기자] 국민의당은 27일 새누리당의 국정감사 불참에 따른 파행이 지속되자 “새누리당이 의혹을 덮기 위해 국정감사마저 훼손하는 막장행위를 계속한다면 국민의당은 일하는 국회법인 ‘상시청문회법’을 재추진하는 것밖에는 방도가 없다”고 경고했다.

김경록 국민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 오전 브리핑에서 “하루하루 고된 삶에 힘겨운 우리 국민에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일하는 국회에 속히 동참하라”고 촉구하며 이같이 말했다.

김경록 대변인은 “이번 파행은 김재수 해임건의안이 빌미가 됐지만, 미르‧K스포츠재단 관련 의혹이 국정감사에서 표적이 되고 있다는 점에에서 새누리당이 청와대가 민감해할만한 의혹들을 덮기 위한 의도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국정감사에서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의혹이 도마 위에 오르면 자리를 지키고 앉아 있기도 힘들 새누리당의 처리를 십분 이해한다”며 “새누리 입장에서는 김재수 장관 해임안이 울고 싶은데 뺨 때려준 꼴일 것”이라고 힐난했다.

한편 김 대변인은 단식투쟁을 하는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를 향해 “이 대표는 대화를 거부하고 단식을 선택해 자신의 것은 하나도 양보하지 않고 남의 것만 요구하는 강자의 탐욕만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 대표의 단식은 투쟁이 아니라 투정”이라고 꼬집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