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85가구 규모, 평택시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로는 처음 런칭

 

 △ ‘비전 아이파크 평택’ 조감도

실수요자 인기 높은 소형면적으로 구성, 4bay·판상형 구조  

[민주신문=최정우 기자] 공원은 주택의 가치를 올리는 가장 중요한 인프라 중 하나다. 녹지가 풍부한 아파트의 가장 큰 메리트는 쾌적한 주거환경과 사계절 다른 조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또 공원이 있는 곳은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도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중순께 평택시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로 처음 런칭하는 ‘비전 아이파크 평택’도 공원형 아파트다.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용죽지구 A1-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1층, 지상 27층 7개동으로 총 분양규모는 585가구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5㎡ 198가구 △84㎡A타잎 231가구 △84㎡B타잎 76가구 △103㎡ 80가구 등이다. 특히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4bay·판상형 구조로 이뤄졌다. 또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5㎡와 84㎡가 전체가구수의 86%를 차지하고 있다.  

아파트 안팎이 모두 공원으로 구성된 ‘공원형 아파트’  

‘비전 아이파크 평택’ 단지는 평택 내에서도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두루 갖춘 최적의 입지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북측으로 배다리저수지를 품은 24만여㎡(7만평) 규모의 배다리 생태공원이 마주해 있다. 따라서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서측과 남측으로는 3개의 근린공원이 계획돼 있어 녹지가 풍부하다. 용죽지구 서측으로는 동부공원, 동측에는 현촌지구 근린공원까지 각각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무엇보다 건폐율이 14%대로 낮게 조성된다. 건폐율은 전체 대지 면적에서 건축물 바닥 면적이 차지하는 비율로 건폐율이 낮을 경우 주거 쾌적성을 높이기가 매우 유리하다.   

전평면이 판상형 구조로 되어 있어,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또, 단지 내에 남는 공간이 많아지는 만큼 단지 내에 공원, 녹지공간으로 활용하기 쉽고, 부대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로 활용할 수 있다.   

실제로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낮은 건폐율로 확보한 공간을 공원 및 대규모 조경공간으로 적용했다. ‘깊은 녹색의 마당’이라는 큰 컨셉트로 가족정원마당, 너른뜰의마당, 도시숲의마당 등 3개의 마당으로 구성해 각 마당마다 세부 컨셉트에 따른 공간구성이 이뤄진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전반적으로 아파트 단지 안에 공원이 있는 느낌을 넘어 대형 공원 안에 아파트 단지가 들어선 것과 같은 모습으로 지어질 예정”이라며 “단지 외부에도 배다리수변공원을 비롯해 3개의 근린공원이 둘러싸고 있어 숲속에 있는 것 같은 쾌적함이 느껴질 것”이라고 전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조성, 입주민에 편의 제공  

브랜드 아파트답게 효율적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췄다. 지하 1층에는 휘트니스존, 실내골프존,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고, 1층에는 보육시설을 비롯해 경로당이 들어선다. 또 어린이공원이 보육시설과 인접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지역난방을 적용해 난방관리비가 저렴한 수준이다. 여기에 인공지능 디지털 ‘히팅(Digital Heating)’ 시스템도 갖춰 난방온도를 통합으로 제어하거나 또는 각 방 별로 별도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세대별 환기시스템을 갖춰 탈취, 제진, 제습, 실온조절을 통해 건강한 실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주방에는 음식물 쓰레기 탈수기를 설치해 위생적인 면에서도 신경을 썼다.  

평택 최초 메이저 브랜드타운 내 랜드마크 ‘비전 아이파크 평택’  

‘비전 아이파크 평택’이 들어서는 경기도 평택시 용이동 301-2번지 일원에 용죽지구는 평택시에서도 메이저 브랜드타운으로 손꼽힐 것으로 보인다. 용죽지구는 부지면적 74만1826㎡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아이파크’, ‘푸르지오’ ‘e편한세상’ 등 브랜드 아파트 위주로 분양하거나 분양을 계획하고 있기 때문이다. 

용죽지구는 기반시설을 확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되는데다 평택 택지지구들의 중심에 위치해 평택 신흥 주거타운으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맞은편에 초·중·고교부지가 위치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 평택고, 비전고 등 평택 명문학군뿐 아니라 비전동 학원가 등도 인접해 교육환경이 뛰어난 편이다.  

평택시청, 뉴코아아울렛,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기존 평택 중심 시가지가 인접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게다가 이마트를 비롯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소사벌지구 중심상업지구 이용도 수월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1번국도·38번국도·45번국도 등을 이용할 경우 광역교통망으로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다. 차량 5분 거리에 경부고속도로 안성IC가 있고, 평택∼제천간고속도로 송탄IC도 수웡하게 진입할 수 있다. 송탄IC를 통해 평택∼봉담간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 등의 이용도 용이하다. 이밖에 지하철 1호선 지제역과 평택역이 차량 10분 내 이용할 수 있다. 또 평택역 인근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전평면 와이드한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전평면이 4bay판상형, 맞동풍 구조로 이뤄졌다. 또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세대에 알파공간이 주어져 공간활용도가 높다. 

전용 75㎡는 4bay구조이며 알파공간으로 펜트리 등 다양한 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주방은 ‘ㄷ’자형 설계로 주부의 동선을 고려했다. 또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실수요층들의 선호도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전용 84㎡A타잎도 4bay구조로 알파공간을 활용한 펜트리 또는 다용도실 등 다양한 공간선택이 가능하다.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갖춰져 있고 드레스룸 내부에 창문도 설계돼 있어 통풍을 원활하게 했다.   

전용 84㎡B타잎과 103㎡는 알파공간과 다목적실까지 주어져, 수납공간 강화와 공간활용성이 효율적이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다목적실에서 배다리수변공원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서재 등 휴식이나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공용욕실과 부부욕실 모두 욕조를 설치한 것도 눈길을 끈다.  

평택시, 직주근접성 뛰어난데다 자족도시로 발전가능성 높아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자족도시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평택시 내 평택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산업단지가 몰려 있다. 

또 반경7km 내 위치한 평택고덕산업단지(395만㎡)에는 삼성전자가 100조원을 투자하는 전자부품 및 의료기기 등의 생산공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공장 한곳만 총 283만㎡ 규모로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의 2.6배에 달하며, 고용인력만 약 4만 5,000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2017년까지 LG전자가 평택 진위2산업단지에서 99만여㎡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어서 개발 후 약 2만 5,000여명의 상주인력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같은해 신세계복합쇼핑몰(4,000여명)이 완공되고 평택 미군기지(4만 4,000여명)까지 입주를 완료케 되면 평택시로 유입되는 인구만 약 10만 여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올해 수서~평택간 KTX 지제역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 진입이 수월해짐에 따라 수도권 수요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비전 아이파크 평택’ 입주를 하는 시점에는 평택시가 자족도시로의 위용이 대부분 갖춰지게 된다”며 “단지는 평택시에서 가장 주거환경이 가장 뛰어난 비전동에 위치한데다 브랜드 아파트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 중 하나로 손꼽힐 것”이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3번지(시대한우리아파트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031) 692-7600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