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허홍국 기자]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EQ900’가 ‘2016 한국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31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지난 29일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회장 최우석) 주최로 열린 한국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EQ900’가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의 차를 수상한 ‘EQ900’은 지난해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제네시스’ 출범 이후 처음 출시한 최고급 플래그십 모델이다.

현대자동차 측은 이번 수상이 혁신성과 고객 가치는 물론, 국산 최고급 초대형 세단에 걸맞은 명실상부한 최고의 차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곽진 부사장은 시상식에서 “인간중심의 진보를 지향하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번째 차가 ‘2016 한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고객서비스, 영업ㆍ마케팅 등 전 부문에 걸쳐 최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2016 한국 올해의 그린카’로는 현대자동차의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가 선정됐다.

‘한국 올해의 차’는 매년 사단법인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선정해 오고 있다. 현재 40여개 국내 언론 매체가 협회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2016 한국 올해의 차’는 지난해 국내 출시해 300대 이상 판매된 신차(완전 신차 및 부분 변경 모델 포함) 27종을 두고 3차에 걸친 심사 및 투표를 거쳐 각 부문별로 수상 모델이 선정됐다.

심사는 가격 대비 가치, 성능, 편의성 및 편의사양, 디자인 및 감성, 안전, 연료효율성의 6개 항목에 걸쳐 이뤄졌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