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심’, ‘지속성장’ 경영전략 공유

 

 

[민주신문=허홍국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1박 2일간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2016년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각 계열사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원 등 백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그룹의 경쟁력 강화방안, 미래 성장동력을 논의했다.

특히 윤 회장은 ‘현장중심’, ‘지속성장’ 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서 직접 나서 핀테크 등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전략과 그룹의 비전, 각 계열사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나아갈 방향을 설명했다. 또 그룹 경영진들과의 대화를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영전략 워크숍 분임토의에서는 모든 경영진이 참석해 온ㆍ오프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 핀테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한 미래금융 경쟁력 확보, 글로벌 경쟁력 강화, 미래성장동력인 WM/CIB의 역량 강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새로운 수익원과 기회를 찾기 위해 열띤 토론과 논의가 펼쳐졌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워크숍은 그룹 전 경영진의 의지와 각오를 새롭게 다지며 올해 힘찬 도약을 위한 계기를 마련한 소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