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남은혜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청년인턴 모집 6일까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5월 6일까지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청년인턴 채용은 일반인턴(체험형)과 고졸인턴(정규직 채용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일반인턴은 일반행정 분야에 만 34세 이하(198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고졸인턴은 비축기지 관리직, 회계직, 행정보조, 화훼경매직 분야에 고등학교 졸업자(2016년 2월 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 소지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학력이 대학교 졸업 이상인 자는 응시할 수 없다.

이번 인턴 채용은 기간제 근로자 모집으로, 근무 기간은 일반인턴 6월 1일부터 10월 31일(5개월), 고졸인턴 7월 1일부터 11월 30일(5개월)까지며 근무 시간은 1일 8시간 주 40시간이다.

일반인턴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치며 고졸인턴은 1차 서류심사에 이어 인·적성검사, 필기시험, 면접심사, 채용견강검진을 거친다.

24일 시작된 접수 기간은 5월 6일(수) 오후 6시까지며 홈페이지(www.at.or.kr)를 통해 인터넷 접수할 수 있으며 고졸인턴의 경우 지원서 작성 시 학교장 추천서를 스캔하여 첨부해야 한다.

고졸인턴의 경우 계약 기간 만료일까지 근무한 자를 대상으로 근무성적 등 평가를 통해 올해 말 정규직으로 임용할 예정이며 일반인턴은 계약 기간 만료일까지 근무한 자를 대상으로 2015년 채용에 한해 공사 신입직원 공채 시 일정 범위 내에서 인턴 수료자 간 제한경쟁을 통해 정규직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