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에 쏙! 입에 쏙! 영양군 김장축제 놀러오세요!

[민주신문=강성우 기자] '영양서 재배한 고랭지 배추로 영양가 풍부한 김치 담그세요' 신선한 재료 사용은 기본, 품질은 굿, 가격 까지 저렴하다.

경북 영양군은 다음 달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16일간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고추특구 내에서 빛깔 찬 영양김장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김장축제는 11월 22일 개막을 시작으로 김장김치판매,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영양군특산물 판매코너, 낭만포크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로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 사진=영양군 김장축제

전국 최고 영양고추 가루, 아삭아삭한 영양 배추, 신안 천일염 등 국내에서 엄선된 김장재료로 만든 김치를 포기김치 10㎏(5포기), 절임배추 10㎏을 상상 할 수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현장 또는 주문(택배) 판매한다.

한편 개인 식성에 맞게 준비해온 굴, 젓갈류를 첨가하여 직접 버무려 갈 수도 있다. 특히 양념에 사용되는 고춧가루는 영양고추유통공사와 협약을 통해 위생 처리된 빛깔 찬 영양고추 가루를 100% 사용하고 있으며 영양에서 재배된 고랭지 배추를 유통마진 없이 구입하여 가격경쟁에서도 소비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축제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는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김치전문가로부터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우면서 김치를 직접 담아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일정비용을 내면 직접 담근 2㎏의 김치를 용기에 담아 가져 갈 수 있으며 영양 사랑상품권 1만원권과 기념품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행사장내에는 김장부재료인 소금, 젓갈류 판매코너와 영양군에서 생산되는 특산물 판매코너도 운영되어 알뜰 장보기도 가능하다.영양군 축제관계자는 "김장김치 10㎏를 저렴한 가격, 품질까지 좋아 많은 주부들이 김장구매 신청과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영양군 김장축제 참가신청 및 문의는 영양군 축제추진위원회(054)683-7300)로 연락하면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