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신문=이희수 기자] 에볼라 의료진 파견 결정, 전신보호복 '완전 방수'

에볼라 의료진 파견이 결정된 가운데 보건복지부는 22일 국내 의료진의 개인 보호 장비를 레벨 D+에서 C로 격상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에볼라 발병국으로의 의료진 파견이 결정되자 에볼라 의료진 파견으로 인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우려에 비난 여론이 제기됐다.

이에 에볼라 의료진 파견을 결정한 보건복지부는 미국 등 세계적인 에볼라 바이러스 대응 추세에 맞춰 에볼라 대응 의료기관 내 의료진 보호를 위해 강화된 개인보호 장비를 배포하겠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질병관리본부 및 각 시도에 비축 중인 레벨 C 전신보호복 5,300개를 국가지정격리병상에 우선 배부할 예정이며, 강화된 개인보호 장비는 기존 전신보호복보다 방수성이 뛰어난 불투과 재질의 전신보호복과 방수형 덧신을 부가한 것이다.

개인보호장비 기본 구성은 완전방수 전신보호복, 2중 장갑, 2중 덧신, N95호흡마스크, 안면보호구로 이뤄지게 된다.

질병관리본부는 앞으로도 미국 CDC․WHO 등에서 정한 보호장비에 관한 국제적 구비 기준에 따라 환자의 상태, 의료인의 역할을 감안한 최적의 보호구를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에볼라 대응 의료기관 내 의료진 대상으로 개인보호구 착․탈의 방법 등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훈련 지원을 수행함으로써 에볼라 환자치료를 담당하는 의료진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2일 오후 3시 보건복지부는 보건의료정책실장 주재로 에볼라 의료진 파견 공모를 위한 회의를 실시했으며 오는 24일 에볼라 의료진 파견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민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